던킨도너츠와 미스터도넛의 가격, 제품, 유통, 촉진 비교 및 분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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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킨도너츠와 미스터도넛의 가격, 제품, 유통, 촉진 비교 및 분석 결과
목차
1. 던킨도너츠 vs 미스터도넛
2. 분석 결과
본문내용
던킨도넛과 미스터도넛 모두 비슷한 시기에 시작하였지만 다른 결과를 보이고 있다. 도입기는 던킨도넛이 저렴한 이미지 때문에 수제도넛을 판매하는 미스터도넛에 많이 밀려났지만 끈임 없이 신메뉴를 개발하고, 고객 세분화를 통해 이른 시간에 오픈하는 가게에 일찍이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커피와 모닝샌드위치 세트 메뉴를 할인 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점점 성장하였다. 뿐만 아니라 방문고객에게 포인트 적립을 해줌으로써 꾸준한 고객관리를 하며 성숙기를 보냈다. 던킨도넛은 저렴한 가격에 계속된 신메뉴 개발로 현재 많은 가맹점들을 보유하고 있고 인지도도 높지만, 수제도넛을 판매하는 미스터도넛은 프랜차이즈의 어려움이 있어 점포 수도 적을뿐더러 인지도도 낮다. 그리하여 던킨도넛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반면, 미스터 도넛의 매장들은 점점 사라지며 쇠퇴기를 맞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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