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분석 및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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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기업소개
1. 크리스피 도넛은?
2. 기업연혁

Ⅱ. 제품소개

Ⅲ. 시장 환경 분석

Ⅳ.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Ⅴ. 7P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Ⅵ.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Ⅶ. 결 론
본문내용
4) 입맛 : 크리스피 크림의 타겟은 단 것을 좋아하는 고객이 가장 첫 번째이다. 열량이 다소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거나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고객에게는 부적절하다.

→ 그러므로, 크리스피 크림의 타겟은 ‘20~30의 달고 열량이 높은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으며, 맛을 추구하는 여성고객’으로 요약해 볼 수 있다.

3. Positioning
1) 갓 구워져 나와 따끈따끈한 도넛
- 갓 구워져 나와 가장 맛있는 상태의 도넛을 고객의 입까지 전달하는 것
→ 크리스피 크림만의 차별화)
- ‘맛’있는 도넛을 판매함으로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음

2) 보이는 주방 : 제조과정의 공개
- 투명한 유리창을 통한 ‘윈도우 쇼잉’으로 고객에게 제조과정을 여과 없이 공개함
- 경험마케팅을 통한 소비자의 궁금증 해소와 관심증대, 위생에 대한 신뢰감 형성

3) 도넛의 전문화
- 가장 기본이 되는 한 가지 제품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핵심 판매하여 ‘크리스피 크림 =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라는 확고한 인상을 심어줌
- 종류만 많고 핵심 상품이 없어 실패할 가능성을 최대한 줄임

4)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 마케팅
- 브랜드 네임이나 제품포장 디자인, 인테리어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신선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함
- 자국브랜드가 아님을 노골적으로 드러내어 이국적이고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함
-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단순히 제품개념으로 도넛만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스타벅스와 같이 브랜드를 소비하는 형태의 전략을 추구하는 전략


Ⅴ. 7P
1. Product
1)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크리스피 크림도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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