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도너츠 촉진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I. 소개
1. 던킨 도너츠
2. 3C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I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표적 청중
2. 원하는 반응
3. 메시지 내용
4. 촉진 매체
5. 메시지 원천
6. 마케팅 효과 측정
III. 촉진 전략
1. 광고
2. 판매 촉진
3. 인적 판매
4. 홍보
Ⅳ. 결론
1. 최종분석
2. 향후 활동 방향 (제안)
3.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
메시지 원천의 선택
→ 던킨의 모든 광고는 얼마나 매력적으로 기업 및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보이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업의 이미지를 높여 ‘던킨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던킨 도너츠의 맛에 이끌릴 수 있도록 이미지 광고에 주력을 하고 있다. 이는 도넛 제품 자체에 대한 정보 전달 및 설득보다는 던킨 도너츠라는 기업이 갖는 기업 이미지와 매장 자체가 주는 서구적 분위기 등을 매력적으로 보여주어 잠재 고객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그러한 일련의 광고들 외에, 신문이나 믿을 수 있는 자료들을 제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홍보도 진행한다. 최근 진행된 A&G 사의 ‘스타벅스vs던킨도너츠’라는 글로 던킨 도너츠 커피의 우수성을 자료를 빌어 진실성을 포함해 광고하고 있다.
●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측정
→ 던킨도너츠는 미니홈피 및 블로그를 통해 그 효과를 측정하고 있다. 미국 던킨도너츠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커피의 맛을 여타 제품과 비교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주시하고 있다. 그 효과는 바로 광고와 연결되어 다시 한 번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Ⅲ. 촉진 전략
●
광고 (Advertising)
• 광고 전략의 변화
→ 던킨 도너츠의 광고는 크게 세단계로 나눌 수 있다. (1단계-커피&도넛 캠페인, 2단계-아침&베이글 캠페인, 3단계-우리가 사랑하는 던킨 캠페인)
한국 시장에 첫 진입한 시기에는 던킨 도너츠의 이름을 알리는 일이 가장 급선무였다. 이 시기에 던킨 도너츠는 직영 매장을 늘려가며 구전을 통한 광고를 하였다. 당시에는 도넛 전문 매장이 전무했던 시기으나 자본이 부족하여 실제로 대량 광고는 없이 구전을 통한 홍보가 전부였다.
그 후, 2001년부터 TV광고를 시작하여 던킨 도너츠의 친근한 이미지를 알리는 데에 주력하기 시작하였다. 던킨 도너츠는 이병헌을 광고모델로 삼고, 광고를 하였으며 도너츠만 판매하는 전략이 아닌 ‘커피&도넛’ 이라는 카피 문구를 통해 도너츠와 커피를 함께 판매하는 카페적인 요소를 알리는 데에 주력하기 시작했다.
한국화된 제품들과 도넛이라는 미국식 고칼로리 음식이 아닌, 웰빙 재료를 첨가한 제품들
- 참고문헌
-
3. 자료출처
2008 업계지도(랜덤 하우스, 인터넷 경제신문 이데일리 지음)
네이버 백과 사전
http://www.dunkindonuts.co.kr (던킨 도너츠 홈페이지)
http://www.dunkinschool.co.kr (던킨 스쿨 홈페이지)
http://dunkinbeatstarbucks.com
http://company.baskinrobbins.co.kr (비알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happypointcard.com (해피포인트 카드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