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_유통경로에서 소매상의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설명하고, 소매상이 소비자에게 정말 필요한 존재인가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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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론
유통경로에서 소매상의 긍정적 기능과 부정적 기능을 설명하고, 소매상이 소비자에게 정말 필요한 존재인가를 설명하시오.
소매상의 긍정적 기능에는 첫째, 접근성 편의기능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필요한 시기에 맞추어 구매할 수 있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준다. 둘째, 정보제공의 기능이다. 소매상은 점포 디스플레이와 광고, 판매원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의 구매를 돕는 기능을 한다. 셋째,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능이다. 소매상은 소비자에게 A/S나 설치, 사용 방법 안내 등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긍정적 기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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