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6 / 2022.12.2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무역학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1) 국제적 경영의 성격
(2) 다국적기업의 기획전략
(3) 다국적기업의 조직전략
(4) 다국적기업의 생산전략
(5) 다국적기업의 마케팅전략
(6) 다국적기업의 인사전략
(7) 다국적기업의 재무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다국적기업의 국제경영활동은 기획, 조직, 생산, 재무인사, 마케팅 등 다양한 경영요소를 표함하며, 각 경영요소별로 최선의 전략과 실천방안을 수립함으로써 범세계적인 이윤극대화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다국적기업은 국제적인 생산, 판매 및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판매시장을 확보하고 필요한 자원을 동원하고 활용한다. 국경을 넘어 사업을 벌이는 다국적기업은 국제적 경쟁을 피할 수 없다. 국제적 경쟁은 자국 내의 다른 다국적기업과의 경쟁, 현지국의 기업이나 재3국 다국적기업과의 경쟁을 모두 포함한다. 또한 시간적으로 볼 때 현재의 경쟁뿐만 아니라 미래에 나타날 잠재적 경쟁도 포함된다.
넓은 의미에서 기업이 국경을 넘어 이전하고 동원하는 인력, 기술, 자금 등의 포함하는 모든 경영요소에 대한 경쟁이 생겨난다. 특히 시장에 대한 경쟁은 치열하며 경쟁방식도 가격경쟁과 비가격경쟁이 모두 이용될 것이다.
이처럼 다국적기업은 국내기업과는 달리 국제적 차원에서 여러 복잡한 변수들이 상호작용하면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에 알맞은 조직구조를 만들고 국제적 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국제경영관리의 필요성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디아블로3 블리자드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전략 4p stp swot , 경쟁업체 넥슨 비교 분석
  • 경영방식을 도입해 장기적인 안목으로 연구와 투자3) 향후방안- 단순 게임 이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통한 사업의 다각화 전략이 필요- 캐릭터 관련 및 다양한 상품 브랜드 개발 필요시사점, 맺음말www.daum.net 다음사전www.naver.com 네이버사전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www.kinds.or.kr 기사검색블리자드 홈페이지WOW 홈페이지(한국어) 한국 지사 공식 웹사이트 (영어) 미국 본사 공식 웹사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출처, 참고문헌

  • [국제경영, 기업, 다국적기업, 국제화, 해외직접투자, 국제] 국제 경영이란 무엇인가?
  • 경영학 원론 보고서 국제 경영이란 무엇인가?  국제경영의 개요 1 국제경영과 국제기업 1 국제기업과 다국적기업 1 기업의 국제화 동기 2 국제경영의 전략 4 기업의 국제화 단계 6 국제경영의 특징 6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비교 6▶ 국제경영의 특성 7▶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 7 국제경영과 환경과의 관계 8 한국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특징 9 기업의 국제화 단계에 따라 살펴본 국제화 과정 9 한국기업의

  • [국제경영, 기업, 다국적기업, 국제화, 해외직접투자, 국제] 국제 경영이란 무엇인가?
  • 경영학 원론 보고서 국제 경영이란 무엇인가?  국제경영의 개요 1 국제경영과 국제기업 1 국제기업과 다국적기업 1 기업의 국제화 동기 2 국제경영의 전략 4 기업의 국제화 단계 6 국제경영의 특징 6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비교 6▶ 국제경영의 특성 7▶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 7 국제경영과 환경과의 관계 8 한국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특징 9 기업의 국제화 단계에 따라 살펴본 국제화 과정 9 한국기업의

  • 기업경영과 경영전략의 국제화, 국제경영과 경영전략연구의 필요성
  • 기업은 1970년대 초부터 급변하는 세계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기업의 국제화의 형성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국제 전략이 발전되어 왔다.기업의 전략수립은 국내에서만 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이나 국제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모두에게 있어서 중요성을 갖는다. 특히 국경을 넘어.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국제기업에 있어서의 전략수립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다국적기업만의 특수한 필요성에서 기인한

  • 기업 시장지향성, 기업 시장구조, 기업 시장경제, 기업 시장세분화, 기업 시장진출, 기업 시장전략 분석
  • 기업 시장전략1. 다국적 미디어 기업의 추동 요인2. 다국적 기업의 핵심 전략 : 인수합병과 전략적 제휴1) M&A를 통해서 규모와 범위의 경제를 추구할 수 있다2) M&A를 통하여 마케팅비용을 절감하고 신규 시장에 용이하게 진출할 수 있다3) 생산 요소의 안정적 공급이다4) 신기술의 도입 또는 개발 목적이다5) 규제의 회피이다참고문헌Ⅰ. 개요AyLmer는 국제기업의 마케팅 분야의 의사결정에 있어서 현지경영인이 광고전략의 86%, 가격결정의 74%, 유통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