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디아블로3 블리자드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전략 4p stp swot , 경쟁업체 넥슨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 IT기업 포털사이트, IT시장 외국기업,
목차

브랜드선정배경, 연구방향

서론 - 블리자드 기업 소개
> 기업현황, 발전과정, 연혁
>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 주요게임 소개, 특징분석
( 디아블로, 워크레프트, 스타 )

본론 1 - 블리자드 환경분석, 마케팅 Strategy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경쟁업체 넥슨 환경분석, 마케팅 Strategy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3 – 블리자드 성공요인 및 핵심전략

결론 - 시사점,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본문내용
[ 서론 ] 일부분 발췌
최근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3”이 국내에 출시되면서 게이머
사이에서 폭발적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게임을 구입하기
위해 출시 하루 전날 미리 나와 밤을 새기도 하고, 먼저
구입하기 위해 다툼이 일어나기도 하는 했다.

‘DIABLO' 시리즈는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2,500만장이 판매됐다. 디아블로 2의 경우
출시 1주 만에 150만장이 판매되면서, 세계에서 가장 빨리 150만장을 판매한 PC게임으로
세계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하였다. 경제 전문가들은 디아블로3 역시 새로운 판매기록을
갈아 치울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블리자드의 게임 스타, WOW, 디아블로 등이 출시되면 엄청난 인기와 함께 성공을
장담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블리자드의 게임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왜 블리자드의 게임에 사람들은 열광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참고문헌
www.daum.net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사전
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
www.kinds.or.kr 기사검색
블리자드 홈페이지
WOW 홈페이지
(한국어) 한국 지사 공식 웹사이트
(영어) 미국 본사 공식 웹사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 성공요인과 전략
  • < 목 차 >서론 – 들어가는 말 본론외부환경 분석산업환경게임에 대한 인식시장상황고객경쟁업체E-Sports 산업의 발달내부환경 분석블리자드의 역사제품 상세 내역수익구조기업 조직기업철학기업문화SWOT 분석STP4P결론 새로운 STP 전략 수립다양한 전략 제시전략 제시 시 주안점전략의 선택과 활용방안 모색현대에는 친구들끼리 모여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거나 각 가정에서 인터넷이 설치된 개인용 컴퓨터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타인과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과 방안 분석
  • 분석(1) 산업 환경 분석1) 경쟁기업최근에는 미국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한국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대성공을 거둔 것을 계기로 미국의 에버퀘스트2, 일본의 대항해시대, 중국의 항해세기 등 외국산 온라인 게임이 국내 시장에 속속 진입하고 있다. 이처럼 해외게임이 가장 큰 경쟁 상대이다. 경쟁기업의 양상은 국내 온라인 게임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방향과 반대로 국외 기업들이 국내로 진입하는 형태가 동시에

  • 블리자드 Blizzard Entertainment의 마케팅 전략
  • 3Fid%3D93575%26category%3D117&usg=ceo3FOQTsr2JLPkYSUhEaCUhFGk=&h=264&w=530&sz=32&hl=ko&start=5&um=1&tbnid=KE3fduFc-OrvjM:&tbnh=66&tbnw=132&prev=/images%3Fq%3DMMO%2Btop10%26um%3D1%26complete%3D1%26hl%3Dko%26lr%3D%26newwindow%3D1%26sa%3DX마케팅믹스, STP, SWOT 4P구성 내부환경분석1.블리자드 역사2.제품 상세 내역 3.수익 구조4.조직 구조5.기업 철학 및 기업 문화외부 환경 분석1.산업환경2.게임산업에 대한 인식3.고객4.경쟁 업체5.E-SPORTS 발달블리자드의 마케팅전략1.Marketing Concep 2.STP분석3

  • 넥슨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회사소개, SWOT , 4P, 5C, 마케팅 전략, STP]
  • 넥슨(NEXON) 마케팅전략성공사례 분석목 차【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STP 전략▷ SWOT 분석【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