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기업-네슬레 A+파워포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학 수업에서 A+받았던 국제기업 프리젠테이션 자료입니다.
다국적기업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네슬레가
2%에 불과한 내수시장을 벗어나 세계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해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들을 분석,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1. 네슬레 연혁
- 네슬레의 연혁
- 네슬레의 현재위치
2. 글로벌 전략
- 글로벌 전략
- 해외 진출 전략
- 인수 합병에 의한 다국적화
- 네슬레의 브랜드 전략
- 기업의 현지화 전략
- 한국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 swot 분석
3. 미래의 대안
- 본문내용
-
※ 해외진줄 전략
1단계
- 해외 시장에서 로컬 브랜드를 구축하고 이를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현지화된 기업을 만든다.
2단계
- 세계 각지의 해외 자회사들을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3단계
- 글로벌 네트워크가 가지는 규모의 경제, 브랜드와 정보력을 글로벌 차원에서 통합하고 활용하여 세계 어느 기업과도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창출한다.
- 참고문헌
-
네슬레 보도자료.
활동에 관한 신문기사.
한국 네슬레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