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6 / 2022.12.26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무역학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1] 국제경영전략의 개념 및 수립
1. 국제경영전략의 개념
2. 국제경영전략의 수립절차

[2] 국제경영전략 유형
1. 기본적 경쟁전략
2. 해외시장 진출전략
3. 국제경쟁전략
4. 국제간 전략적 제휴
5. 국제소유권전략
6. 집권화와 분권화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국제경영전략의 개념 및 수립

1. 국제경영전략의 개념

경영전략(business strategy)이란 간단히 말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최적의 의사결정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본다면 국제경영전략은 국제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최적의 의사결정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국내건 국제건 간에 경영전략은 크게 세 가지의 중요한 요소로 구성 되어 있다.

첫째는 어떤 사업을 할 것인가 하는 사업영역의 결정문제이다.
둘째는 어떻게 지속적으로 경쟁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겠는가 하는 문제이다.
셋째는 이러한 경쟁적 우위를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계획의 문제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국제경영전략 개요
  • 국제경영전략 개요*차 례제 1절 국제기업의 장기경영전략계획제 2절 해외시장 진입. 확장전략제 3절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형제 4절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제 5절 국제기업의 국제경쟁전략제 6절 국제기업의 범세계적 경영관리전략제 7절 소유권전략 : 단독투자 대 합작투자제 8절 집권화와 분권화 제 1절 국제기업의 장기경영전략계획장기경영전략계획의 개요장기경영전략계획의 수립과정장기경영전략계획의 범위와 구성효과적인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아모레퍼시픽 선정 동기와 기업 소개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Ⅱ.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분석1. 외부 환경(1) 국내 화장품시장 환경(2) Five Forces Model 분석2. 내부 환경(1) Value Chain 분석3. SWOT 분석Ⅲ. 현 국제경영 전략분석1. 고급화 전략(1) 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2) 라네즈와 설화수의 중국 진출 성공(3) 그 외의 진출 국가, 미국2. 현지 지향 연구개발과 진출 지역 다변화 Ⅳ. 미래전략제시1. 아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3M의 글로벌경영현황과국제경영전략적분석Ⅰ. 서 론 1. 글로벌 기업의 정의 및 선정이유Ⅱ. 3M 소개 1. 글로벌기업 3M의 역량2. 3M의 주요사업부3. 3M의 비전과 공유가치Ⅲ. 3M의 기업문화 1. 맥나이트의 경영철학2. 3M의 기업문화Ⅳ. 3M의 글로벌 경영현황 1. 해외진출 정책1-1.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1-2. 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1-3. 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2. 생산체계의 경영혁신2-1. 식스시그마(Six-sigma)의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1부. 국제경영전략의 개념1. 경영전략의 정의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이란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전과정을 의미한다. 특히 현재와 같이 환경이 불확실한 상황에저는 전략은 주기적으로 수립되는 것이 아니고, 계속해서 수정되고 검토되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과거의 전략기획(strategic planning)이라는 용어대신에 계속적인 관리물 의미하는 전략경영이라는 용어가 사응되게 되었다.전략의 수립은 예상되

  • [국제경영] GM 대우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 토론
  • 경영전략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였다면 이제는 글로벌 전략과 동시에 각 국가별로 현지화와 차별화 전략을 통해 각 국가에 입지를 굳히는 전략을 펼쳐야 할 때이다. 1. 과거 대우의 글로벌 진행과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대우의 글로벌 시장 진출 과정에서의 문제점은 무엇인가?2. GM대우는 어떠한 유형의 국제화 기업이라 구분할 수 있는가? 또 이유는 무엇인가?3. 본 사례에서 소개되지 않은 GM 대우의 최근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해서 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