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의 개념과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2 / 2022.12.2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무역학] 주요 내용을 요약한 레포트 참고자료
목차
(1) 전략경영의 개념

(2) 국제경영전략

(3) 국제경쟁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전략경영의 개념

챈들러(Alfred D. Chandler)는 기업이 기본적이고 장기적인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들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전략을 세우며 자원배분을 결정하는 것을 경영전략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안소프(H. Igor Ansoff)는 거시적 차원에서 전략의 개념을 정립하였는데, 경영전략은 변동하는 기업환경속에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 환경에 적응 및 대응하기 위한 방향의 설정과 그를 위한 수단의 선택과 관련된 의사결정이라고 정의하였다.
결국 경영전략이란 기업의 기본적인 장기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환경과 기업의 능력을 최적으로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해외마케팅][사업다각화]삼성전자 이념,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삼성전자의 인재육성 전략 분석
  • 경영구조4. 설립 전(협상과정) 애로1) 투자유치 관련 법규의 투명성 미흡2) 중국측의 고난도 협상전략3) 국제경영 관행을 무시한 자세 및 상관습4) 중국시장에 대한 인식의 재고5) 정통경영, 투명경영의 실시6) 경영자원의 현지화Ⅴ.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Ⅵ. 삼성전자의 해외진출1. 현지화2. 해외 현지완결형 체제구축3. 양보다는 질위주의 경영전략 전개4. 진출공장간의 시너지효과 창출5. 국가마케팅(Country-marketing)의 실시1) 시장개념의 변

  • [글로벌 성공기업 사례분석] 캐논, 포스코, GE, TESCO 성공요인 및 국제 경영 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 세계 각지에 자회사, 지사, 합병회사 공장 등을 확보, 생산 및 판매활동을 국제적인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국제기업현지국적을 취득한 현지법인으로 부터 제조공정과 판매회사를 보유. 모회사의 전략과 공통 장소에서의 모든 국제적인 전략 망을 가진 기업조직 다국적기업둘 이상의 국가에 걸쳐 다양한 형태의 경영활동을 전개하는국제기업 국제경영1) 국제기업과 국제경영의 차이 Chapter 3 : 국제기업과 국제경영 2) 일반적인 국제화 과정

  • [글로벌경영](주)DKS 국제화와 국제경영전략
  • 4.불안정한 기후조건3장1.국제화와 국제경영전략의 수립국제화 경영전략1.개념2.국제경영전략의 개발과정➀PEST분석▪ 정치적 환경요인 ▪ 법적 환경요인 칠레의 노동법 ▪ 경제적 환경요인(1) 무역자유화 정책 및 FTA를 통한 시장통합 참여 (2) 대외무역동향 (3) 분야별 경제현황 가. 금융,통화나. 외환관리 1) 외환시장 2) 환율제도 다. 노동 및 임금현황 ▪ 사회문화적 환경요인➁경쟁요인분석➂Better-Cheaper매트릭스국제경영전략 3장 결론

  • 국제경영전략
  • 국제경영전략의 개념 및 수립1. 국제경영전략의 개념2. 국제경영전략의 수립절차2 국제경영전략 유형1. 기본적 경쟁전략2. 해외시장 진출전략3. 국제경쟁전략4. 국제간 전략적 제휴5. 국제소유권전략6. 집권화와 분권화전략* 참고문헌국제경영전략1 국제경영전략의 개념 및 수립1. 국제경영전략의 개념경영전략(business strategy)이란 간단히 말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최적의 의사결정과정이라

  • [국제경영전략] 평화정공 해외진출전략
  • 개념을 동시에 추구하는 다차원적인 것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연구 결과들은 경영자가 생각하고 있는 국제경영전략의 개념을 다시 정리해보고 이러한 전략적 개념의 추구가 기업의 경쟁력에 실질적으로 어떠한 효과를 미치고 있는가를 살펴 볼 필요성이 큼을 보여주고 있다. 먼저 경영이란 “경영자가 조직체의 목적을 설정하고 그 목적달성을 위해 전략을 결정하고 그 전략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관리, 운영하는 동태적 과정”이라고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