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영전략 전략의 개념 전략 수립 과정 전략의 역사 및 흐름 경영전략의 유형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경영
경영전략
2. 전략 수립 과정
3. 전략의 역사 및 흐름
4. 경영전략의 유형
5. 글로벌 전략
목차
Part.1
1. 전략의 개념
1. 전략의 개념
전략(Strategy)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 성과를 추구하기 위한 고민
전략(Strategy)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 성과를 추구하기 위한 고민
자원의 희소성과 선택의 문제 가운데서 최대의 성과를 내기 위해
이루어지는 모든 방향 및 과정
2. 전략수립 과정
환경분석
대안작성
대안평가
실행계획
피드백
2.
전략 수립
과정
2.
전략
수립
과정
환경분석을 하는 이유
현재 기업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해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안을 수립
VS
내부 환경 분석
외부 환경 분석
기업이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없는 외부 환경이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볼 수 있다.
ex) 사업환경, 시장 및 고객 환경, 경쟁기업 등
기업 내부의 핵심역량을 확인하여 발전시킬 수 있다.
ex) 보유 자원, 조직 구조, 기업문화
<외부환경분석도구>
<내부환경분석도구>
SWOT분석(OT)
SWOT분석(SW)
S(Strength)
유리한 시장점유율
높은 생산성
규모의 경제
CEO의 경영능력
독점적 기술
W(Weakness)
협소한 제품군
연구 개발 부족
낮은 광고효율
낙후된 설비
수익성 저하
O(Opportunity)
높은 경제 성장률
시장의 빠른성장
새로운 기술의 등장
경쟁기업의 쇠퇴
신시장 등장
T(Threat)
새로운 경쟁기업 출현
시장 성장률 둔화
무역 규제
대체상품개발
경기침체
2.
환경분석을 하는 이유
현재 기업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해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안을 수립
Value Chain
5-Forces 분석
PEST분석
전략
수립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전략수립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하여 진출기업들은 각 기업들이 소유하고 있는 비교우위를 기준으로 진출 대상국의 마케팅요소, 무역장벽, 제비용, 투자환경 등의 현지국이 갖는 투자 환경을 분석하여 최적의 투자 대상지역을 선정한다. 해외진출전략의 타당성은 국내와는 달리 현금흐름의 제방향, 각종 조세규제, 몰수수용, 송금제한, 환율변동 및 상이한 경영위험, 해외직접투자와 관련된 자금조달로 인한 할인율결정 등의 문제가 등장한다.

  • [졸업][국제경영]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연구
  • 역사적 배경은 오늘날에도 계속 이어져오고 있고, 작년 중국의 WTO 가입은 중국을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발전시키는 데 전환점이 되었다. 여러 경제 지표에서도 잘 드러나듯 중국과의 관계를 배제하고서는 원활한 국제 무역을 기대할 수 없다. 특히 중국의 해외직접투자(FDI)의 현황과 사례를 살펴보는 것은 중국 경제의 향방을 예측하고 우리나라의 대중국 투자 전략 수립의 기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객관적인 자료를 통하여 현제 경제 전반적인 사항과

  • M&A(기업인수합병)
  •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 업무제휴(기술, 생산, Marketing), 합작, 지분참여5. M&A의 절차 흐름도2. 대상업계 및 회사의 기초조사7. 정밀조사 실시3. 대상회사의 가치 산정4. 대상기업의 결정5. 교 섭 개 시1. M&A 전략수립6. 기본합의서 작성 체결8. 매수계약 체결(세무/회계/법률 등 고려)- 경영전략의 수립- 기업성장의 중점분야 선정- 선정기준 설정- List Up- 평가(조직, 생산, 판매, 재무)- 금융조달 전략- 인수방법 및 조건 결정- 대상회사의 대주주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및 경영분석 6제3장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 10제1절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의 관계 101.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에 관한 요인 - 102. 호텔 브랜드 마케팅 12제4장 호텔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경영성과 활성화 방안 12제1절 호텔 브랜드 개발 과정 및 모형 - 12제2절 호텔 브랜드 개발전략과 경영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1부. 국제경영전략의 개념1. 경영전략의 정의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이란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전과정을 의미한다. 특히 현재와 같이 환경이 불확실한 상황에저는 전략은 주기적으로 수립되는 것이 아니고, 계속해서 수정되고 검토되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과거의 전략기획(strategic planning)이라는 용어대신에 계속적인 관리물 의미하는 전략경영이라는 용어가 사응되게 되었다.전략의 수립은 예상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