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주)DKS 국제화와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선정배경 및 연구목적

본론
1.기업현황
2.내부환경분석
강점<strength>
1.탁월한 능력
2.세제 지원

3.규모의 경제활용

4.신제품 도입

5.밝은 미래

약점<weakness>
1.정부지원 부족

2.비용문제

3.마케팅부족

2장
3.외부환경분석
기회<opportunity>
1. 태양광 발전 적지

2. 절박한 전력사정

3. 재생에너지에 대한 칠레정부의 공격적 지원

위협<threat>
1. 엄청난 투자비용

2. 원자재 가격불안정

3.환율 불안정

4.불안정한 기후조건

3장
1.국제화와 국제경영전략의 수립
국제화 경영전략
1.개념

2.국제경영전략의 개발과정
➀PEST분석
▪ 정치적 환경요인
▪ 법적 환경요인
칠레의 노동법
▪ 경제적 환경요인


(1) 무역자유화 정책 및 FTA를 통한 시장통합 참여
(2) 대외무역동향
(3) 분야별 경제현황
가. 금융,통화
나. 외환관리
1) 외환시장
2) 환율제도

다. 노동 및 임금현황
▪ 사회문화적 환경요인

➁경쟁요인분석
➂Better-Cheaper매트릭스


국제경영전략

3장 결론


본문내용
2장
3.외부환경분석
기회<opportunity>
1. 태양광 발전 적지
-칠레를 지역별로 분할 후 실시한 일사량 조사결과 북쪽지방의 하루 일사량은4200~4800kcl/m2 에달했으며 중앙부는 3400kcal/m2 규모였으며 나머지대부분 일사량은 3000kcal/m2였다. 이것은 칠레내에 태양광집열판과 집열기 설치에 적합한 약4000km2의 지역이 있음을 의미.

2. 절박한 전력사정
-“칠레경제 서브프라임 사태보다 전력이 먼저“라는 전문가들 설명.
-전문가들은 올해 칠레 전력사정이 예년보다 더 나빠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올해 전력부족 문제가 1~1.5p 경제성장률에 마이너스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함.(2008년기준)
-실제로 지난 연말부터 현재까지 가뭄으로 인한 수자원고갈 및 국제원유가 상승으로 전력생산비용이 지속적 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2008년기준)
-이에 따라 칠레정부는 섬머 타임 시행 연장, 공급전력 전압10% 강하 등 비상대책을 마련 및 시행중임.

3. 재생에너지에 대한 칠레정부의 공격적 지원
-04년 칠레의1차 에너지 소비량 오일39% 천연가스19% 수력발전에너지18% 석탄10% 나무와 기타자원 14%. 통계에 따르면 칠레시장 및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위해 정부는 아르헨티나로 부터 많은 양의 천연가스와 오일을 수입하고 있어 인접국가에 대한 칠레의 의존도가 컸음을 설명해준다. 결 국 칠레정부는 수입비용을 절감하고 화석연료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새로운 방향 모색.

위협<threat>
1. 엄청난 투자비용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협조필요성
-약 13억5천만달러 예상(한화 2조원)
2. 원자재 가격불안정
-폴리실리콘등 원자재의 값이 폭등하는 경우.
3.환율 불안정
-환율 폭등
기업계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국채발행은 장기적인 이자율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출업계는 환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4.불안정한 기후조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음 뭐라고해야하나 그냥 쓸만한자료 역시 구입하는건 나에게 맞지않아아아아아
  • dyden9***
    (2012.11.06 22:22:1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1.서론세계화 되는 시장, 국제화 되는 기업2. 본론(1) KODAK과 FUJI KODAK- Kodak의 의미- Kodak 의 역사 FUJI- FUJI 의 창조와 발전의 역사- 최근 한국 내 마케팅 활동 현황(2) 사례연구(3) 현지화 전략이란 현지화의 정의  현지화의 장단점 글로벌기업 현지화(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

  • [국제경영]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 전략
  • 주)의 입장에서 아지노모토사의 활동에 얼마나 효과적인 대처를 했는지 자문해 볼 필요가 있다. 대상(주)의 경우 인도네시아 시장을 제외하고는 전략적 대응이 아직 미미한게 사실이다. 국제경영환경 변화에 걸맞는 21세기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상(주)의 아시아 해외사업 전략을 다시 검토해야한다. 그동안 대상(주)은 국내공장에서 수출을 하거나 인도네시아 현지생산을 이용한 단순한 국제화 전략이었다

  • [마케팅, 글로벌경영] 쵸코파이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글로벌]
  • 전략) Promotion(판매,촉진전략)1) 무료 시식회-매년 3~4회 정기적인 시식회를 개최하고 가장 비중을 두는 광고수단.-베이징 중심가의 대형슈퍼를 통해 시식회도 자주 가진다.2) TV광고-고품질, 고급 브랜드로 소득수준이 비교적 높은 지역거주자들을 중심으로 강력한 브랜드이미지 구축하는데 숨은 공로자.-사람을 중시하는 경영철학바탕, 우리나라와 달리 ‘정’의 정서보다는 ‘친구’라는 컨셉으로 광고. -임지령, 루이 등 빅스타를 캐스팅

  •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단순히 다른 산업뿐만에서만이 아니라 관광산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숙박업에서 호텔들간의 체인화와 전략적 M&A를 통해 규모와 운영에 있어서 강자와 약자가 구분되어지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인 신라 호텔이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도약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환경에 맞추어 발전하고 있는 신라호텔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본론기업 소개신라호텔은

  • 삼성전자와 GE의 인사 관리 시스템 비교 분석
  • 경영이념을 제시하였고, 우리도 이에 공감하여 21세기의 달라진 기업환경, 조직문화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새로운 결론에 도달하고자 한다.우리는 GE의 가장 핵심적인 문제는 우수한 인재를 영입, 양성하는 GE의 인재관리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국제화, 세계화로 인해 달라진 기업문화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는 것으로 정의하면서 어느덧 글로벌 리더로 우뚝 선 삼성전자의 오늘날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그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