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영전략 전략의 개념 전략 수립 과정 전략의 역사 경영전략의 유형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경영
경영전략
2. 전략 수립 과정
3. 전략의 역사 및 흐름
4. 경영전략의 유형
5. 글로벌 전략
목차
Part.1
1. 전략의 개념
1. 전략의 개념
전략(Strategy)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 성과를 추구하기 위한 고민
전략(Strategy)
한정된 자원으로 최대 성과를 추구하기 위한 고민
자원의 희소성과 선택의 문제 가운데서 최대의 성과를 내기 위해
이루어지는 모든 방향 및 과정
2. 전략수립 과정
환경분석
대안작성
대안평가
실행계획
피드백
2.
전략 수립
과정
2.
전략
수립
과정
환경분석을 하는 이유
현재 기업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해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안을 수립
VS
내부 환경 분석
외부 환경 분석
기업이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없는 외부 환경이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볼 수 있다.
ex) 사업환경, 시장 및 고객 환경, 경쟁기업 등
기업 내부의 핵심역량을 확인하여 발전시킬 수 있다.
ex) 보유 자원, 조직 구조, 기업문화
<외부환경분석도구>
<내부환경분석도구>
SWOT분석(OT)
SWOT분석(SW)
S(Strength)
유리한 시장점유율
높은 생산성
규모의 경제
CEO의 경영능력
독점적 기술
W(Weakness)
협소한 제품군
연구 개발 부족
낮은 광고효율
낙후된 설비
수익성 저하
O(Opportunity)
높은 경제 성장률
시장의 빠른성장
새로운 기술의 등장
경쟁기업의 쇠퇴
신시장 등장
T(Threat)
새로운 경쟁기업 출현
시장 성장률 둔화
무역 규제
대체상품개발
경기침체
2.
환경분석을 하는 이유
현재 기업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해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안을 수립
Value Chain
5-Forces 분석
PEST분석
전략
수립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국적 기업의 국경없는 경영
  • 경영자들을 양성할 수 있느냐’ 임.1)초국적 기업의 경영자의 역할사업부 관리자 역할 :전략가,기획가,조정자국가별 관리자 역할 :sensor, builder, contributor기능별 관리자 역할 :지식관리저장전파,기술개발평가전사적 관리자 역할 :비전과 목표에 대한 통합적 감각 제시, 분위기 조성2)초국적 기업이 되기 위한 변화관리 과정합리화(기존 조직에서 비효율적 부분 도려냄)재활력화(자회사 와의 통합+기업 내부 혁신=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쇄신(

  • 경영학원론기업의 문화가 기업발전에 미치는영향
  • 유형1) HP의 기업문화 사례: 인본주의 경영철학휴렛팩커드(Hewlett-Packard, 약칭: HP)는 컴퓨팅, 인터넷/인트라넷 솔루션, 서비스, 통신제품 및 측정솔루션 등 여러 첨단정보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의 성능과 지원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초우량 글로벌기업이다.이는 HP의 인본주의 경영철학인 HP Way 즉, 자율적이고도 창의적인 그들의 조직풍토와 사원들과 고객들을 소중히 관리하는 기업문화에서 파생된 결과이다.HP에는 ‘인간은 누구나 우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제1장. 글로벌 경영환경이란1.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1)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글로벌화(globalization) 또는 세계화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상이할 수 있으나, 글로벌화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을 취하기보다는 전 세계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화는 국제화와도 비교가 되는데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가 종전의 국가단위로 시장이 구성되었던 상황

  • [공기업론]KT의 민영화
  • 역사적 유산 등을 이유로 탄생되었다. 이밖에도 민간경영이 곤란하거나 민간이 경영할 경우 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철도사업, 전력사업 등 자연독점적 사업을 공기업이 담당했다. 이러한 공기업들은 공공성의 확보라는 이점을 지닌 반면에 공공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효율성이 저하될 우려가 있음이 항상 지적되어 왔고 이를 민영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1970년대까지 정부 주도의 고도성장전략을 추구하는 과

  • [해외시장진출전략] 네슬레 성공사례
  • 유형Ⅲ. 기업 소개1. Nestle 전반적 소개 2. Nestle의 슬로건 - Wherever Whenever However 3. Nestle의 사업 4. Nestle의 역사5. 한국 Nestle 소개Ⅳ. 성공적인 해외 진출1. 네슬레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1) 해외진출 배경 2) 현지화 전략 - 성공 위해 누구와도 손잡는다 3) 인수합병4) 고도의 글로벌 전략2.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 브랜드 국제화에 1세기를 투자 1) 글로벌 브랜드 전략2) 기업 브랜드 이념에 충실3. 현지화 전략 - 철저한 현지화로 보수적 입맛 공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