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_1)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에 대해 설명하시오 2) Rogers는 소비자가 신제품을 수용하는 시점에 따라 5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었는데요 학습자 본인은 신제품의 수용자 유형 중 어떤 유형이라 생각하시나요 신제품 수용 경험 2~3가지와 함께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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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제품수명주기

(2) Rogers의 신제품 수용자 유형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은 소비자들의 필요 및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제공되는 모든 것으로, 이러한 제품에는 필요 및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그 가치를 전달하는 활동인 상품, 서비스, 이벤트, 사람, 장소, 조직, 정보, 아이디어 등을 포함한다. 따라서, 제품의 본질적 혜택은 제품이 충족시켜야 하는 고객의 니즈(Needs)이며. 만약 이러한 본질적인 혜택이 없을 경우 다른 혜택은 실질적으로 고객의 경험에 대한 불만을 증가시킬 수 없게 된다. 따라서,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은 기업의 존속 및 발전에 영향을 주며, 이에 기업은 신제품에 대한 연구 및 신기술 개발을 통해서 기업의 이윤추구를 극대화하게 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수명주기에 대해서 살펴보고, Rogers의 신제품 수용자 유형에 대하서 다음과 같이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편저, 윤영호 역, 「마케팅」, 세종연구원 : 서울, 1996
·김상현 저, ‘소비자 제품소유, 정보소유 혁신성이 신제품 웨어러블디바이스 수용에 미치 는 영향의 차이 연구’, 동의대학교 대학원 : 부산,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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