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시장조사론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0 / 2022.12.2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론

국내 프로야구 팀의 순위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이번 시즌은 상위권 팀의 각축이 그 어느 때보다 흥미진진하다. 국내 프로야구 팬이라면 각 팀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선호도를 측정한다면 가장 선호되는 팀은 어느 팀인지 부터 특정 속성을 지닌 팬들은 어떤 팀을 선호하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조사할 수 있다. 측정의 기본 도구가 되는 척도의 종류와 국내 프로야구 팀 선호도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조사하는지 살펴보자.
참고문헌
1. 안광호 外, 『마케팅조사원론』, 창명, 2017
2. 이상윤 外, 『유통시장조사론』, 두남,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_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시장조사론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목 차Ⅰ.서론Ⅱ.본론1) 척도의 종류에 따른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1) 명목척도(2) 서열척도(3) 등간척도(4) 비율척도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척도라는 것은 측정을 어떤 대상에의 속성에 숫자를 부여하는 과정으로 정의하게 된다. 조사자는 측정을 위하여 측정 대상의 속성인 특성에 숫자를 부여하는 규칙을 정해야 한다.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서론이 보고서는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며,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척도는 사회과학 연구와 여론 조사에서 핵심적인 개념으로 사용되며, 연구나 조사에서 특정 개념 또는 속성을 정량화하고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로 활용됩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한국갤럽이 2023년 3월 21~23일에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를 토대로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측정하고, 이를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1.서론오늘날 설문조사 시 어떠한 척도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조사된 자료의 내재된 정보의 양이 달리진다고 한다. 이는 분석을 위해서 적용가능한 통계분석기법도 달라지므로 척도유형을 정하기 앞서 자료 분석목적과 분석방법을 사전에 정하고 조사를 해야만 원하는 분석 및 그에 해당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척도에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척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해보려고 합니다.Ⅱ본론오늘날 우리나라 가장 좋아하는 국내 야구팀으로 상성과 KIA가 뽑히게 되었습니다. 곧 2022 시즌 KBO리그 개막을 앞두고 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게 되었는데 여론조사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으로 1004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하였는데, 조사를 해본 결과 KIA와 삼성이 각각 9%로 가장 좋아하는 프로야구팀으로 선발이 되었습니다. 롯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1.서론오늘날 시장조사는 과거와 현재상황을 조사하고, 분석을 통해서 미래를 예측함으써 시장전략 수립의 지침을 제공하고자 하는 미래 지향적인 활동이다. 이 같은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해서 실행 가능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다양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획득하고 분석하는 객관적이고 공식적인 과정을 뜻한다. 즉, 기업의 활동을 시장환경에 적응시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