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7.07 / 2022.07.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내용
국내 프로야구는 1982년에 출범한 이래 계속적인 관중 증가추세를 보였으나, 96년을 기점으로 관중의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프로야구를 포함한 모든 스포츠 조직들이 다른 조직들과의 경쟁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가활동 즉, 영화나 방송을 보거나 연극이나 컴퓨터게임, 새로운 스포츠나 음악 또는 각종 예술 공연 등과의 경쟁관계에 놓여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각 종목 우수선수들이 해외 진출로 외국 프로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반면에 상대적으로 우리나라 프로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점점 줄어들고 있으므로 국내 각 구단에서는 프로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오늘날의 프로야구에서도 모 기업 간의 대결구도를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국내 전자제품 제조기업인 삼성과 LG는 자사의 새로운 스마트 폰이 출시될 때마다 각 팀 선수들의 유니폼을 통해 광고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프로야구에 대한 여론조사
- 한국갤럽 데일리 오피니언
https://www.donga.com/news/Opinion/article/all/20220411/112790039/1
동아일보
https://www.esquirekorea.co.kr/article/56557
esquire 스포츠
https://www.hani.co.kr/arti/sports/baseball/1035911.html
한겨레 신문
https://www.yna.co.kr/view/AKR20220329121000007
연합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1.서론오늘날 시장조사는 과거와 현재상황을 조사하고, 분석을 통해서 미래를 예측함으써 시장전략 수립의 지침을 제공하고자 하는 미래 지향적인 활동이다. 이 같은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해서 실행 가능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다양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획득하고 분석하는 객관적이고 공식적인 과정을 뜻한다. 즉, 기업의 활동을 시장환경에 적응시켜

  •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선호도를 보였습니다. 이 두 팀 역시 많은 팬들에게 좋아하는 팀으로 선택되었습니다. 두산 베어스는 6%의 지지를 받아 꽤 높은 선호도를 가졌으며, 이는 이 팀에 대한 팬들의 충성도를 나타냅니다. 51%의 응답자가 어떤 특별한 선호 팀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응답했습니다. 이것은 국내 프로야구 팬 중에서도 다양한 선호도와 다양한 팀에 대한 관심이 분산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구단 선호도 척도는 각 팀에 대한 팬들의 선호도를 숫자로 표현하여 연

  • 시장조사론-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시장조사론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과 목 명:시장조사론담당교수:학 번:이 름:차 례1.서론2.본론(1) 척도의 종류1) 명목 척도2) 서열 척도3) 등간 척도4) 비율 척도(2) 국내야구팀 선호도3.결론1. 서론척도란 측정을 어떤 대상의 속성에 숫자를 부여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조사자는 측정을 위하여 측정 대상의 속성에 숫자를 부여하는 규칙을 정해야 하며 측정은

  • 2021년 시장조사론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 과목명시장조사론제출날짜주제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이름아이디※ 과제 제출 시 별도의 표지를 만들지 않으며, 한글파일로 저장합니다.1. 서론국내 프로야구 팀의 순위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이번 시즌은 상위권 팀의 각축이 그 어느 때보다 흥미진진하다. 국내 프로야구 팬이라면 각 팀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선호도를 측정한다면 가장

  • 2021년 시장조사론 척도(Scale)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되, 국내 프로야구팀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기술하여 보시오 (2)
  • 척도서열척도(Ordinal Scale)란 측정대상들의 우열관계를 특징짓는 척도다. 직급, 소득수준, 브랜드 선호도 등이 서열척도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다. 서열척도는 특정 대상이 다른 대상에 비해 어떤 특성을 보유하는지를 막연하게 알 수는 있지만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정보가 매우 부족하다. 만약 프로야구팀의 선호도를 서열척도로 측정한다면 1위가 2위보다, 2위가 3위보다 선호되고 있다는 것까지는 알 수 있으나 순위 끼리의 차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