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현황 및 향후시장전망 [라이브커머스,커머스,그립,오픈마켓, Livecommer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11 / 2022.08.11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라이브커머스 현황 및 향후시장전망애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라이브커머스 개념
2. 라이브커머스 현황
3. 라이브커머스 형태
4. 라이브커머스 장점
5. 라이브커머스 시장규모
6. 마무리
7.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라이브커머스 개념
비대면 생활에 익숙해지는 가운데,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 그중 소비 방식도 큰 변화가 있었다. 20년 1월 기점으로 최초로 온라인 소비의 비중이 오프라인 소비를 넘어섰고, 점차 온라인 소비의 비중은 늘어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한다. 이 라이브 커머스가 본격적으로 떠오른 것은 코로나 19를 기점으로, 오프라인을 대신할 비대면 판매의 한 방법으로 자주 이용되었다. 이 때 ‘라이브 커머스’라는 형태의 산업이 처음 도되었고, 거래와 서비스가 확장되며 하나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정보기술(IT)이 발달하면서 라이브커머스가 2016년부터 출시됐는데, 국내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20년부터였다. 라이브커머스의 인기는 해외에서 먼저 시작했다. 중국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 ‘콰이쇼우’ 등을 중심으로 2016년부터 라이브커머스 운영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얼굴을 알리며 제품을 판매하는 왕홍도 생겼다. 대부분 100만명이 넘는 팬을 보유하는 중국 왕홍은 연예인이나 유명 기업인만큼 중국내에서 큰 인지도를 얻으며, 한번 라이브커머스로 제품 판매에 나서면 제품 완전 판매를 기록하는 완판 대란을 일으키는 존재다.
참고문헌
1) 라이브커머스는 어떻게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꿨을까?/김성지/2021.08.09
2) 기업들은 왜 이렇게 라이브 커머스 개발에 집중할까/이정민/2022.07.09
3) [뉴스&] 홈쇼핑?이커머스, '라이브 커머스'로 몰리는 이유/신용수/2022.07.12
4) 온택트(Ontact) 시대…라이브커머스는 얼마나 급부상할까/라예진
5) [라방 춘추전국시대①] ‘억’소리 나는 매출…새로운 재미로 물 만난 ‘라이브커머스’/김효인/2021.07.06
6) 이커머스의 미래는 라이브 커머스인가?/황정호/2021.12.02
7)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모비두’, 콘텐츠 제작사 ‘쇼플’ 인수/김민정/2022.06.29
8) 베일 벗은 '쿠팡 라이브'… "네이버, 카카오 잡는다"/한지명/2021.03.02
9) [2021 컨슈머]① “10분에 1억 매출”... 비대면 소비 이끄는 ‘라이브 커머스’/김은영/2021.01.02
10) [기자수첩] 라이브 커머스, '혁신적 규제'가 필요하다/김종성/2022.02.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11번가의 전략 분석과 향후 방안
  • 전망이 나온다. 이런 인터넷 쇼핑 중에서도 가장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오픈마켓이다. 이중 개방성과 편의성, 판매가격에서 경쟁력을 지닌 오픈마켓은 중소형 B2C 전문몰 등을 흡수하며 인터넷 쇼핑시장에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누구나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개방성은 저가 실현, 고객 증가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한다.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이 상품기획과 마케팅, 주문 및 배달까지 모두 책임지던 방식과 달리

  • [정보와 뉴미디어] 모바일앱 시장 분석
  • 모바일앱 시장 분석 보고서1.목적2.자료 수집3.모바일 앱 시장 현황과 전망4.모바일앱 시장 구조 분석시장동향각 시장의 차별화진입장벽비용구조5.모바일앱 시장 행위 분석가격결정제품차별화연구개발,기술혁신,시설 및 장비투자6.모바일앱 시장 전략 7.모바일앱 시장 성과 분석8.결론1.목적최근 스마트폰의 확산과 대중화로 인해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활용의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모바일앱 시장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CJ홈쇼핑 분석
  • Cjtmall (T-commerce)TV홈쇼핑소비자국내 최초로 홈쇼핑 데이터방송 서비스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소비자들의 능동적이고 합리적인 쇼핑을 유도Mple (오픈마켓 플레이스 ‘엠플’) 홈쇼핑과 오픈 마켓의 구분 운영장터만 제공하는 본연의 임무로 기존고객 신뢰 최우선7. CJ홈쇼핑의 약점 및 개선점내적 강화를 통한 성장,GS홈쇼핑 대비 외적 성장 미진New Market에서의 업계우위를 위한 독자성 확보후발업체로서의 오픈 마켓 플레이스 시장 진입

  • [마케팅] 다음 D&SHOP 디앤샵 분석
  • 및 광고자료① 보도자료② 인쇄광고③ 온라인 광고mms://mmc.daumcast.net/mmc/event/dsup/dmarkketing/prdaumhair.wmvmms://mmc.daumcast.net/mmc/event/dshopping/prdnshop2nd.wmv④ 배너광고3) 조사 후 조원들 의견조합단지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보기만 했지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 오는지 또한 고객창출을 위하여서 쇼핑몰에서는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고 있었다. 단순히 기술이 발달함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정도밖에는 인지를 못했었다. 오프라인

  • [호텔경영] 임피리얼 팰리스 경영전략
  • 및 강남 고속터미날 쇼핑센터)근접리츠칼튼고급화된 이미지 확보로 선호고객층 확대대중교통 접근성 불편자가 운전자들은 올림픽대로로의 접근용이주변 특 2급 호텔이 인접하여 있으나 세분시장전략 구사(4)경쟁기업의 매출액 분석(5) SWOT 분석Strength1. 입지의 탁월성2. 다양한 부대시설3. 국내에서 보기 드문 유럽풍 호텔4. 높은 인지도의 레스토랑5. 독립경영 호텔로서의 이점Weakness1. 위치에 따른 교통체증과 주차장 문제2. 홍보 부족 (낮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