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현황 및 향후시장전망 [라이브커머스,커머스,그립,오픈마켓, Livecommer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11 / 2022.08.11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라이브커머스 현황 및 향후시장전망애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라이브커머스 개념
2. 라이브커머스 현황
3. 라이브커머스 형태
4. 라이브커머스 장점
5. 라이브커머스 시장규모
6. 마무리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라이브커머스 개념
비대면 생활에 익숙해지는 가운데,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 그중 소비 방식도 큰 변화가 있었다. 20년 1월 기점으로 최초로 온라인 소비의 비중이 오프라인 소비를 넘어섰고, 점차 온라인 소비의 비중은 늘어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한다. 이 라이브 커머스가 본격적으로 떠오른 것은 코로나 19를 기점으로, 오프라인을 대신할 비대면 판매의 한 방법으로 자주 이용되었다. 이 때 ‘라이브 커머스’라는 형태의 산업이 처음 도되었고, 거래와 서비스가 확장되며 하나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정보기술(IT)이 발달하면서 라이브커머스가 2016년부터 출시됐는데, 국내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20년부터였다. 라이브커머스의 인기는 해외에서 먼저 시작했다. 중국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 ‘콰이쇼우’ 등을 중심으로 2016년부터 라이브커머스 운영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얼굴을 알리며 제품을 판매하는 왕홍도 생겼다. 대부분 100만명이 넘는 팬을 보유하는 중국 왕홍은 연예인이나 유명 기업인만큼 중국내에서 큰 인지도를 얻으며, 한번 라이브커머스로 제품 판매에 나서면 제품 완전 판매를 기록하는 완판 대란을 일으키는 존재다.
- 참고문헌
-
1) 라이브커머스는 어떻게 쇼핑의 패러다임을 바꿨을까?/김성지/2021.08.09
2) 기업들은 왜 이렇게 라이브 커머스 개발에 집중할까/이정민/2022.07.09
3) [뉴스&] 홈쇼핑?이커머스, '라이브 커머스'로 몰리는 이유/신용수/2022.07.12
4) 온택트(Ontact) 시대…라이브커머스는 얼마나 급부상할까/라예진
5) [라방 춘추전국시대①] ‘억’소리 나는 매출…새로운 재미로 물 만난 ‘라이브커머스’/김효인/2021.07.06
6) 이커머스의 미래는 라이브 커머스인가?/황정호/2021.12.02
7)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모비두’, 콘텐츠 제작사 ‘쇼플’ 인수/김민정/2022.06.29
8) 베일 벗은 '쿠팡 라이브'… "네이버, 카카오 잡는다"/한지명/2021.03.02
9) [2021 컨슈머]① “10분에 1억 매출”... 비대면 소비 이끄는 ‘라이브 커머스’/김은영/2021.01.02
10) [기자수첩] 라이브 커머스, '혁신적 규제'가 필요하다/김종성/2022.02.2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