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11번가의 전략 분석과 향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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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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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11번가 전략 분석
7. 11번가 향후 방안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11번가는 “SK텔레콤”이라는 대기업이 만든 쇼핑몰이다. 현재 옥션과 G마켓의 소비자가 주류이지만 이 11번가는 OK캐쉬백 적립과, 위조품 110% 보상제를 내세우고 있다. 위조품 110% 보상제도는 11번가를 통해 구매한 제품이 위조품으로 의심돼 신고할 경우 상표권자에 감정을 요청해 위조품으로 판명되면 결제대금의 100%를 전액 환불하고 결제대금의 10%를 11번가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로 보상해주는 제도이다. 든든한 대기업에서 한 만큼 소비자의 기대와 신뢰를 얻어 지지도가 올라가고 있는 신생 인터넷 쇼핑몰이다.
(1) 11번가 개요
- 사이트 주소 : www.11st.co.kr
- 서비스 공급사 : SK텔레콤(주) 커머스플래닛
- 서비스 개시 일시 : 2008년 2월 27일
- 서비스 구분 : 온라인 오픈 마켓
- 컨셉 : 단순 쇼핑을 넘어 Life Infra를 제공하는 'Fun Shopping Mall'
- 11번가는 SK텔레콤에서 제작한 인터넷 쇼핑몰로 일반 쇼핑몰과 달리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그 거래액의 일부를 수익으로 취하는 오픈마켓시장에 진출하였다. 현재 오픈마켓 3위의 위치에 있으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성장 초기의 사업이다.
- 참고문헌
-
www.11st.com
www.seri.org
www.cheil.com
www.rankey.com
www.mediachannel.co.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2009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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