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배달의민족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1) 펀 마케팅
(2) 내부마케팅
(3) 다각화전략
(4) 홍보전략
(5) 상호작용 마케팅
(6) 브랜드이미지 창출전략
6. 결론 및 배달 어플리케이션 이용후기
본문내용
우아한형제들 에서 운영하는 배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인“배달의민족”은 다양한 제휴 외식업체와 업체의 상세한 메뉴판 정보를 제공, 모바일 결제로 전화주문 없이 주문과 결제가 동시에 진행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배달앱이다.
현재 요기요, 쿠팡이츠과 함께 배달어플 업계를 3등분하고 있으며 셋 중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으며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도 뛰어나다.
마케팅- 50대 이상 고객층의 낮은 활용률- 음식점 정보, 연락처 오류- 배달업계의 한계(3) Opportunity- 생필품, 퀵 서비스, 택배 등사업 확장 가능성-기존 광고시장과의 차별성- 스마트폰 사용 및 온라인 결제 증가-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 스마트 폰 사용자 증가(4) Threat- 각 식품업체의 독자어플 개발- 유사 서비스 업체의 시장진입 - 후발주자들의 성장3. 배달의 민족 마케팅 및 경영전략 사례(1) 내부마
및 예상수익(1) 자본조달(2) 예상수익순 이익 : 4006. SWOT분석7. STP분석Segmentation 배달음식과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사용자Targeting20~30대 젊은 자취생Positioning소비자의 마음 속에 확고한 1등 어플로8. 마케팅 방안‘1인가구를 위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어떤 마케팅 전략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알릴 것인가를 다루기에 앞서,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의 민족’의 성공 사례를 살펴보았다.‘배달의 민족’이란?치킨과 피자, 보쌈 등 주
경영인의 경영마인드 부재- 위생관리 및 서비스 경영 부재- 유명외식브랜드 부족⊙ 경쟁업체 분석현재 중국시장을 선점한 것은 맥도날드보다 일찍 중국에 진출한 KFC다. KFC는 중국전역에 1400개 매장을 두고 있는 반면 맥도날드는 700여 개 정도다. 중국인의 입맛에 접근하는 전략도 두 기업은 서로 다르다. KFC는 중국인의 입맛을 분석해 철저하게 현지화 시키는 전략을 써서 다른 나라에는 없는 야채탕 옥수수파이 광둥 닭고기 트위스트 같은 중국 KFC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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