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경영]오늘날 기업에서 품질을 경영으로 보는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7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참고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ㅡ^
- 목차
-
Ⅰ. 서론
1. 표준화
(1) 표준화의 의미 ----------------------------------------------- 1
(2) 표준화의 목적과 효과 ---------------------------------------- 2
(3) 사내표준화의 추진 ------------------------------------------- 2
(4) 사내표준의 운영 --------------------------------------------- 2 (5) 표준화 관련사례 --------------------------------------------- 3
2. 품질경영
(1) 품질 -------------------------------------------------------- 5
(2) 개념 및 정의 ------------------------------------------------ 6
(3) 도입배경 ---------------------------------------------------- 6
(4) 품질경영의 도입 --------------------------------------------- 6
(5) 주란(Joseph M. Juran)의 의견 -------------------------------- 8
Ⅱ. 본론
1. 품질경영의 필요성 --------------------------------------------- 8
2. 품질경영의 중요성 -------------------------------------------- 10
3. 품질경영 사례 ------------------------------------------------ 10
4. 품질이 기업과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26
Ⅲ. 결론 --------------------------------------------------------- 28
※ 참고자료 ----------------------------------------------------- 29
- 본문내용
-
Ⅰ. 서론
품질의 역사는 오랜 과거부터 시작되었지만, 실질적으로 산업혁명부터 발생하였다고 보고 있다. 여러 학자들의 품질의 발전과정은 그 과정의 특성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누어지고 있다. 또한, 품질은 과학과 기술의 급격한 발전속에서 앞으로도 빠른 속도로 발전, 변화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급변하는 산업의 환경속에서 이러한 환경에 발 맞추어, 품질관리 기법을 적기에, 적당한 방법으로 수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지금까지 수 많은 품질관리 기법과 전략들이 있어왔지만, ERP, 6시그마, TQM 등의 많은 기법들이 실제로 우리 나라 모든 기업들에서 쉽게 받아들이고 실행되어지는 것이 아님을 볼 수가 있었다. 많은 품질관리 기법들이 수많은 한국 기업들의 품질관리에 수용되면서 많은 성공을 이끌기도 하며, 실패를 초래하기도 하였다. 많은 품질관리 기법들이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면서 계속해서 지속적인 개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개선 과정중에서 성공적인 개선을 위해 꼭 생각해보아야
자료평가
- ^^자료 감사합니다.
- thdus7***
(2014.06.01 00:20:50)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유럽품질경영 수상업체 - DHL 포르투갈
- [경영학] 오늘날의 경영
- [품질][서비스품질][통계품질][품질보증]품질과 서비스품질, 품질과 통계품질, 품질과 품질보증, 품질과 품질관리, 품질과 총체적품질관리(TQM), 품질과 품질경영, 품질과 품질경영관련상, 품질과 품질인증 분석
- [기업광고][기업광고 상업성][기업광고 기업이미지][기업광고 분석방법]기업광고의 종류, 기업광고의 약력, 기업광고의 발달배경, 기업광고의 기능, 기업광고의 상업성, 기업광고의 기업이미지, 기업광고의 분석방법
-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