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경영]오늘날 기업에서 품질을 경영으로 보는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참고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ㅡ^
목차
Ⅰ. 서론
1. 표준화
(1) 표준화의 의미 ----------------------------------------------- 1
(2) 표준화의 목적과 효과 ---------------------------------------- 2
(3) 사내표준화의 추진 ------------------------------------------- 2
(4) 사내표준의 운영 --------------------------------------------- 2 (5) 표준화 관련사례 --------------------------------------------- 3
2. 품질경영
(1) 품질 -------------------------------------------------------- 5
(2) 개념 및 정의 ------------------------------------------------ 6
(3) 도입배경 ---------------------------------------------------- 6
(4) 품질경영의 도입 --------------------------------------------- 6
(5) 주란(Joseph M. Juran)의 의견 -------------------------------- 8


Ⅱ. 본론
1. 품질경영의 필요성 --------------------------------------------- 8
2. 품질경영의 중요성 -------------------------------------------- 10
3. 품질경영 사례 ------------------------------------------------ 10
4. 품질이 기업과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26


Ⅲ. 결론 --------------------------------------------------------- 28


※ 참고자료 ----------------------------------------------------- 29
본문내용
Ⅰ. 서론
품질의 역사는 오랜 과거부터 시작되었지만, 실질적으로 산업혁명부터 발생하였다고 보고 있다. 여러 학자들의 품질의 발전과정은 그 과정의 특성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누어지고 있다. 또한, 품질은 과학과 기술의 급격한 발전속에서 앞으로도 빠른 속도로 발전, 변화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급변하는 산업의 환경속에서 이러한 환경에 발 맞추어, 품질관리 기법을 적기에, 적당한 방법으로 수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지금까지 수 많은 품질관리 기법과 전략들이 있어왔지만, ERP, 6시그마, TQM 등의 많은 기법들이 실제로 우리 나라 모든 기업들에서 쉽게 받아들이고 실행되어지는 것이 아님을 볼 수가 있었다. 많은 품질관리 기법들이 수많은 한국 기업들의 품질관리에 수용되면서 많은 성공을 이끌기도 하며, 실패를 초래하기도 하였다. 많은 품질관리 기법들이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면서 계속해서 지속적인 개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개선 과정중에서 성공적인 개선을 위해 꼭 생각해보아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감사합니다.
  • thdus7***
    (2014.06.01 00:20:50)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유럽품질경영 수상업체 - DHL 포르투갈
  • 품질경영 수상업체를 조사하던 중에 DHL 포르투갈에 주목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다른 수상업체들의 경우에는 우리가 익숙하지 않은 기업이 대부분이었고, 기업체 이름조차 처음 들어보는 기업도 꽤 있었다.DHL 기업 조사하는 중에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다. DHL은 본래 미국의 법률가 출신인 Dalsey, Hillblom, Lynn 세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설립된 것이다. 미국 출신의 사람들이 처음 회사를 설립하였으나, DHL은 유럽에서 크게 인정받고 있었다.

  • [경영학] 오늘날의 경영
  • 기업을 위한 중요한 성공이다. 기술 결정은 결정 상태와 문제를 분석하는 것과 대안을 측정하고 대안을 선택하고 그것을 실행하는 것과 관련있으며 결과를 측정하는 것이다. 오늘날의 경영1장 경영의 네 가지 기본 기능1절 계획 기능1. 전략적인 계획 과정 이해2. 위기관리2절 조직화 기능3절 리더의 기능1. 효율적인 리더십 스타일을 발전시키는 것2. 코칭과 멘토링3. 경영의 변화4.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것2장 경영 기술1절 기술, 경영,

  • [품질][서비스품질][통계품질][품질보증]품질과 서비스품질, 품질과 통계품질, 품질과 품질보증, 품질과 품질관리, 품질과 총체적품질관리(TQM), 품질과 품질경영, 품질과 품질경영관련상, 품질과 품질인증 분석
  • 품질협회)하고 있는 것과 같은 점이 외형상의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품질경영상의 총괄적인 운영을 위임받은 한국표준협회는 기존의 품질경영상 운영제도를 대폭 개선하고 심사기준도 말콤 볼드리지 상을 벤치마킹하여 한국적 상황에 맞게 변화시키기 위하여 학계 및 관련기관의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하여 운영하여 오고 있다. 각국의 기업들이 국가품질상에 도전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할 수 있으나 열거해 본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

  • [기업광고][기업광고 상업성][기업광고 기업이미지][기업광고 분석방법]기업광고의 종류, 기업광고의 약력, 기업광고의 발달배경, 기업광고의 기능, 기업광고의 상업성, 기업광고의 기업이미지, 기업광고의 분석방법
  • 기업광고의 역할은 어떤 것인가를 살펴보자. 기업광고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기업경영이 다각화되고 기술혁신에 따라 상품이 다양화되었기 때문이다. 오늘날 대기업들의 사업분야는 한 가지에 편중되어 있지 않고, 생산하는 상품 역시 다양하다. 이런 상황에서 어느 한가지만을 광고하는 것보다 기업광고를 통해 자사의 기업이미지를 높임으로써 전 사업분야의 총체적인 이미지 향상을 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둘째, 기술의 고도화에 따른 품질

  • [조직문화] 네슬레 & 남양유업 조직문화비교
  • 경영 방침 활용에 힘입어 네슬레는 전체 매출 6백억 달러 중에서 2% 미만이 스위스 본사에서 발생하고 있는 진정한 초국적 기업이다.국내에는 테이스터스 초이스, 네스카페, 네스퀵, 킷캣, 폴로, 쎄레락 등이 유명하지만 원래 네슬레의 시작은 유아영양에 있었다. 1860년 스위스 작은 마을의 화학자였던 앙리 네슬레는 산모의 영양부족으로 모유를 먹지 못해 죽어가는 아기들이 많아지자, 이를 안타깝게 여겨 고품질 우유에 곡물을 섞어 1866년 최초의 모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