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사례를 분석하고, 향후 전략을 수립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05 / 2021.10.0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방통대, 대학교 관련 레포트입니다. 표지,목차,서론,본론,결론,참고문헌에 맞게 작성되어 있으며 서론/결론에 본인의 생각을 기재한 내용으로 주제에 맞는 필요한 내용으로만 작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략적 제휴
1) 전략적 제휴의 기본 개념
2) 전략적 제휴의 종류
3) 전략적 제휴의 동기
가. 자원과 위험의 공유
나. 신제품 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
다. 기업의 유연성 확보

2. 전략적 제휴의 사례분석
1)현대캐피탈·현대카드와 GE의 전략적 제휴
가. GE Capital의 소개
나. 현대 Capital의 소개
다.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동기
라. 전략적 제휴 과정
마. 전략적 제휴의 결과 (현대캐피탈)
바. 전략적 제휴의 결과 (GE)

4. 전략적 제휴 성공에 대한 자신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전략적 제휴는 오늘날 기업들이 매우 치열한 경쟁적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살아남기 위한 전략적 해법으로 등장하고 있다. 즉, 과거에는 전략적 제휴를 해외시장에 접근하기 위한 차선의 전략으로 생각했으나 오늘날 전략적 제휴는 최선의 전략으로 보고 있으며 부가가치사살의 모든 부분에서 발생하고 있다.
그렇다면 왜 전략적 제휴인가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그 요인은 급변하는 세계적 수준의 외부 환경변화에 따라 산업 경쟁구조의 변화와 소비자 구매행동 변화 및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업의 신속하게 변화에 대처하지 않으면 생존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대사회에서의 전략적 제휴는 기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음으로 본 과제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전략적 제휴사례를 알아보고 향후 전략을 수립해 보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현대캐피탈, 현대카드와 GE의 전략적 제휴_현대그룹 홈페이지
머니투데이 경제신문 http://goldring.m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