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분석_ESG 경영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8 / 2021.09.08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900원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ESG 경영에 대하여 분석한 자료입니다.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활용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문내용
-
ESG 경영에 대한 이해
참고문헌1. 이투데이 21-08-29 기사 : 지구촌, 기후재난 피해 급증…작년 폭풍우 피해액 108조원·홍수는 60조
참고문헌 2. ESG파이코노믹스 ㅣ 알렉스 에드먼스 저 ㅣ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사
참고문헌 3. ESG혁명이 온다 ㅣ 김재필 저 ㅣ 한스미디어 출판사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
(Governance)를 뜻하는 말이다.
투자 의사 결정 시 사회책임투자(SRI) 혹은 지속가능투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재무적 요소들과 함께 고려한다. 사회책임투자란 사회적·윤리적 가치를 반영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전통적 방식과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ESG
(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충분히 반영해 평가한다.
기업의ESG성과를 활용한 투자 방식은 투자자들의 장기적 수익을 추구하는 한편, 기업 행동이 사회에 이익이 되도록 영향을 줄 수 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세계적으로 많은 금융기관이
ESG평가 정보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영국(2000년)을 시작으로 스웨덴, 독일, 캐나다, 벨기에,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연기금을 중심으로ESG정보 공시 의무 제도를 도입했다.UN은 2006년 출범한 유엔책임투자원칙(UNPRI)을 통해ESG이슈를 고려한 사회책임
투자를 장려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