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론] 베트남의 천연 화장품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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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베트남의 천연 화장품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국제무역론
선정국가
수출품목
기업선정
경쟁제품분석
무역장벽
마케팅전략
선정국가
선정이유
품목선정
기업선정
선정이유
제품소개
경쟁사분석
수출입절차
마진율
유통전략
홍보전략
1
INDEX
차 례
결론
(단기실행전략)
Q&A
1
Chep 1
베트남 거시적 분석 - PES 분석
Political
Economical
Social
정책
FDI 좋은 환경
무역자유화
한-베트남 FTA체결
무역장벽 완화
GDP 성장률
분기별로 꾸준히 증가
TPP
인구
0~29세가 과반수 이상
라이프스타일
젊은 직장인 여성들의 실질구매력 높음, 브랜드를 중요시하는 성향
1
Chep 1
Political
FTA 체결 이후
한 -베트남 교역 증가 예상
사진출처: kns뉴스통신
1
Chep 1
Economical
베트남 GDP 성장률
자료출처: General statistics office of Veitnam
단위 : %(전년동기대비)
2014년 베트남 GDP성장률은 5.98%로 3년 연속 5%이상 성장
특히, 2014년 1분기 5.06, 2분기 5.34, 3분기 6.07, 4분기 6.96의 지속적인 상승 추세로 2015년 경제전망 청신호
2014년 국제 신용기관의 베트남 신용등급 상향 조정
1
Chep 1
Economical
TPP 최대 수혜국으로 평가 받는 베트남
TPP: 환태평양 경제 동반자 협정
TPP가 발효될 경우 전 세계 국내총생산(GDP)의 약 40%를
차지하는 거대자유경제무역권이 출범
이미지 출처 : google
기사 츨처: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을 통해 본 한국정부의 무능, 10월 16일, 신수식, 미디어파인기사
1
Chep 1
Economical
베트남 GDP : 11위
1인당 GDP : 12위(최하위)
무역규모 : 8위
FDI : 9위
이미지 출처 : 미디어파인
기사 츨처: TPP, 베트남 산업 재도약의 발판이 될 것인가?, 11월 13일, 이주현, KOTRA globalwindow
1
Chep 1
Economical
1.TPP로 인한 소비 및 투자의 증가
2. 이에 따라, 큰 폭이 GDP상승 기대
베트남의 저렴한 인건비는 외국기업의 투자 증가
1
Chep 1
Social
젊은 소비층,
대중적 영향력,
브랜드 중요시
실질적 구매력이 높아짐.
1
Chep 1
수출품목 선정
베트남 미용 및 위생용품 시장 매출액 전망
단위: 10억(동)
출처: Euromonitor Internatioal, 베트남 화장품 시장 진출 체크포인트, 8월 18일, 유선아, KOTRA global window 기사 재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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