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론 A+] 넷마블의 마케팅 경제이론 전략에 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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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넷마블의 마케팅 경제이론 전략에 대한 분석
1. 회사개요
2. 시장 개요 및 특성
3. 국내 시장현황 및 전망
4. 경제이론 측면에서 본 사업전략
Contents
1. 회사개요
구 분
내 용
주 소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82-13번지
대륭 포스트타워 14층
연 락 처
02-2193-8900
업 종
온라인게임 개발 및 공급업
대 표 자
정영종
자 본 금
113억
종사자수
579명 (2008년 12월 31일 기준)
- 업체현황 -
1. 회사개요 - 연혁
연 혁
2000년 03월
㈜ 넷마블 창립
11월
게임포털 넷마블 정식 서비스 시작
2002년 01월
넷마블 회원 1000만명 돌파
2003년 03월
온라인 영화 및 만화 서비스 오픈
07월
넷마블 회원 2000만명 돌파
2004년 02월
중국사업 진출
09월
차세대 모바일 게임 사업 진출(KTF제휴)
CJ인터넷 Japan 설립
2004년 10월
중국 내 게임포털 아이게임 공식 오픈
2005년 01월
게임 스튜디오(CJIG)설립
04월
차세대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진출 (KTF 모바일 게임포털 GPANG)
10월
넷마블 Japan 회원수 100만명 돌파
12월
교통카드 T-Money 인터넷 충전 서비스 실시
2006년 09월
서든어텍 e-sports 공인 종목채택
10월
넷마블 동시 접속자수 34만명 돌파
2007년 11월
두바이 인덱스홀딩사와 ‘중동 게임 케릭터 사업 독점 계약’ 체결
2009년 12월
‘마구마구’ 일본 공개서비스 실시
넷마블 동시 접속자수 43만명 돌파
게임 개발 기획
ART
게임프로그래밍
사운드
개발지원
서비스 기획
웹 프로그래밍
웹 디자인
게임운영
시스템 엔지니어링
고객지원
퍼블리싱
마케팅
영업
사업지원
해외사업
경영관리
재무
인사
법무
PR
게임 개발
게임 서비스
영업 마케팅
경원지원
넷 마 블
1. 회사개요 - 조직도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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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마블19.8%671,493엠게임8.7%318,767〈표 6-3〉 게임포털별 점유율 및 방문자 수자료: 랭키닷컴 2005년 3, 4, 5월 평균치가. 한게임 신타쿠 준지로, 『게임산업의 경제분석』,(서울, 풀빛미디어, 2004), 396~399쪽.(1)게임포털의 시초로 업계 선점, 20대 이상의 남성중심 이용(2)네이버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성장, 게임포털의 대표적인 유료화 성공 사례(3)무료/유료 유저들에 대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고객만족 실현과 충성도 높은 고객기 (4)반 확보,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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