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e-SCM 35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3 / 2021.07.03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4,7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E-SCM
I. 공급사슬관리의 등장 배경
II. 공급사슬관리의 이해와 활용
III. E-SCM
I. 공급사슬관리의 등장배경
경영환경의 변화
공급사슬관리 비용의 인식
1.경영환경의 변화
1.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 증대
2. 경쟁의 가속화
3. 기술혁신의 한계에 대한 인식증대
4. 물류관리의 고도화 요구
5. 실시간 정보교류 및 관리의 필요성 증대
[그림 8-1] 과거와 현재의 경영 패러다임 비교
1.1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 증대
1.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 증대
1. 소비자 욕구의 급격한 변화와 욕구수준의 고도화는
대량생산체제 하에서 개발된 획일적 제품을 거부
차별화된 제품을 요구
따라서 기업들은 기업의 효율성을 유지하면서 개별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해야 하는 모순적 상황에 처하게 됨
2. 대량고객화는 기업의 효율성, 효과성, 비용절감 등의 문제를 희생하지 않고 개별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경영기법
3. 대량고객화 개념의 실현을 위해서는 모듈화된 생산체제의 개발이 필수적 수단으로 활용
1.2 경쟁의 가속화
1. 1970년대: 수요초과 시대
생산중심 경영, 통제 수준의 물류관리
2. 1980년대: 공급초과시대
마케팅중심 경영
3. 1990년대: 공급과잉시대
물류중심 경영, 관리차원의 물류
1.3 기술혁신의 한계
1. 기술혁신은 장기간 개발노력과 대규모 투자를 요함
2. 경영혁신은 큰 비용투자 없이도 단기간 혁신 가능
3. 극심한 경쟁환경은 기술혁신 뿐만 아니라 경영혁신을 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