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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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모든 마케팅의 시작은 감성마케팅에서 출발한다.

2.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가?

3. 감성마케팅 사례

4. 감성마케팅의 전망
본문내용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 모든 마케팅의 시작은 감성마케팅에서 출발한다.
제품 자체에 대한 강점이 셀링 포인트가 되는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체, 형태, 소재를 통해 형상화시켜 특정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시대이다. 따라서 상품이 품질과 기능으로 선택되는 이성 마케팅보다는 소비자의 내적가치와 미학적 욕구를 충족시키며 고객감동을 지향하는 감성마케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2.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감성적 마케팅의 핵심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를 계속해서 높여나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감성마케팅 시대에서 고객이 구매를 하는 이유는 제품 그 자체를 사는 것이 아닌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자부심, 인간적인 정 등을 사는 것이다.
3. 감성마케팅 사례
스타벅스 - 스타벅스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과 문화' 창출
감성마케팅의 대표주자라고 한다면 역시 ‘Starbucks(스타벅스)’를 꼽을 수 있다. 1987년 미국 시애틀에 본거지를 잡은 스타벅스는 현재 약 15억 달러의 외형과 2,000개의 매장을 자랑하는 고급 커피숍체인으로 최근 십 년 사이에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뽑히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4년 전에 진출하여 가히 폭발적으로 그 세를 확장해나가고 있는데 그 성장 이유를 바로 감성마케팅에서 찾을 수 있다. 단적으로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만 파는 장소가 아닌, 커피를 마시면서 즐겁고 친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경험을 체험할 있는 문화공간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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