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분석 이론과 카카오 택시의 SWOT분석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1 / 2020.10.2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SWOT분석 이론과 카카오 택시의 SWOT분석 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SWOT분석의 개념과 의의, SWOT분석 후 도출할 수 있는 전략, SWOT분석과 TOWS분석 차이점, 카카오 택시의 SWOT분석 사례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SWOT분석의 개념과 의의
2. SWOT분석 후 도출할 수 있는 전략
3. SWOT분석과 TOWS분석 차이점
4. 카카오 택시의 SWOT분석 사례
본문내용
1. SWOT분석의 개념과 의의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을 위해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의 분석을 통한 SWOT 기법은 미국의 경영컨설턴트인 알버트 험프리(Albert Humphrey)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경영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각 요 소들의 분석을 통해서 장기적으로 기업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 전략적으로 사용하기에 적절합니다. 방법이 간단하고 사용 범위가 넓어서 여러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SWOT 분석은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의 영어 알파벳 앞글자를 따서 SWOT분석이라고 합니다. 내부 요인으로는 강점과 약점, 외부 요인으로 는 기회와 위협으로 나뉘어서 다양한 매칭을 통해 전략적인 시사점을 도출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총 4가지 전략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 중 략 ]

참고문헌
- 인터넷 사이트 : 카카오 택시 사이트
http://service.kakaomobility.com/kakaot/index.html

- 네이버 지식백과 : 검색단어(SWOT분석)
https://terms.naver.com/entry.nhn?cid=43665&docId=300471&categoryId=43665

- 인터넷 기사 : 네이버-다음카카오 SWOT분석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5/07/710158/

- 인터넷 사이트 : 쏘카 사이트
https://www.socar.kr/service/shar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 마케팅전략 PPT]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카카오 마케팅전략 발표1. 카카오 기업소개2. 카카오톡 성공요인3. 카카오톡 가치사슬분석4. 카카오 서비스성공사례 (카카오택시)5. 카카오톡 SWOT분석6. 카카오톡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카카오톡 미래마케팅전략 제안CONTENTS1. 카카오 기업소개일본,미국,중동 진출. 중동 4개국 앱스토어 1위2010년 3월 KAKAO TALK 어플리케이션 출시국내 모바일 메신저 업계 1위기업형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카카오톡 서비스소개2. 카카오의 발전과정3. 카카오톡의 성공요인(1) 시장선점(2) 습관적인 사용과 다양한기능4. 카카오톡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 5. 카카오톡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 6.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카카오의 서비스 성공사례(1) 카카오택시의 성

  • 카카오택시란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 카카오택시 마케팅 카카오택시 서비스경영 카카오택시 사례
  • KAKAOTAXICONTENTSKAKAO TAXI1기업소개 및 선정이유카카오택시란?O2O 마케팅2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란?서비스사례 소개3마케팅분석STP마케팅믹스(4P)기업상황분석(SWOT)4광고분석5성공요인6앞으로의 전망1기업소개 및 선정이유출발지 설정목적지 설정기사-승객 matching다양한 서비스 제공2015. 3. 31부터 시행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독보적인 상승세간편 신속 안심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카카오택시란?O2O (Online to Of

  • 카카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사례연구및 카카오톡 향후서비스전략제안과 느낀점
  • 카카오톡마케팅사례 연구< 목차 >1. 카카오 기업소개(1) 카카오 기업개요(2) 카카오톡의 발전과정2. 카카오톡의 국내시장 성공요인(1) 카카오톡의 틈새시장 공략(2)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3. 모바일메신져산업 5 Force Model 분석4. 카카오톡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카카오톡 서비스전략 제안7. 느낀점1. 카카오 기업소개(1) 카카오 기업개요2011년 카카오톡

  • 카카오톡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견해
  • 카카오의 향후 생존전략과 성장에 대한 방법 모색을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는 것도 많은 점을 시사해 줄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어 ㈜카카오를 사례기업으로 선정하였다. Ⅱ. 카카오톡 마케팅사례1. 고객 분석2009년 9월 한국에 아이폰3Gs가 출시된 후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80만 명에서 313만 명으로 급격하게 증가하였으며 현재까지 스마트폰 붐(Boom)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말 그대로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이에 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