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경제론] 스마트 TV 평가와 경쟁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조사 목적
Ⅱ. 스마트TV 개요
1. 스마트TV의 개념
2. 스마트TV 동향
Ⅲ. 스마트TV BM분석
1. 애플TV
2. 구글TV
3. 삼성TV
4. 종합
Ⅳ. 스마트TV 경쟁 전망
1. 스마트TV에 대한 평가
2. 경쟁 구도
3. 경쟁 상황
4. 스마트TV 전망
Ⅴ. 결론
1. 요약
2. 시사점
- 본문내용
-
현재 시장 동향
-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스마트TV는 없는 상황
- 애플의 ITV 가 나와있는 상황이지만 스마트TV보다는 STB형식의 IPTV에 가까움
- 다양한TV 제조업체들이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스마트 TV를 개발 중 향후 애플의 스마트 TV와의 경쟁예상
- 일부 제조업체들이 자체 OS를 개발 중이나 현재의 영향력은 미미함
- 구글과 애플은 자사의 OS와 앱스토어를 이용, 다양한 IT기기들을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음
- 기존 STB를 통해 세력을 구축하던 콘텐츠 사업자들도 웹 모듈화를 통해 TV제조사와 적극적 제휴를 시도 중 → TV제조사와의 협력은 TV 스크린으로 1)OTT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는 점과 발생 수익의 대부분을 OTT사업자가 가져갈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임
1) OTT(Over-the-top) : 개방된 인터넷을 통해 방송을 포함한 동영상 콘텐츠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주 콘텐츠가 인터넷에서 유포되는 동영상인 관계로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라는 용어로 사용되기도 함
광고
- 아이폰/아이패드를 통해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iAd(애플의 광고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다면 애플TV에서도 광고 모델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음
- TV어플리케이션을 네이티브앱(소비자 단말기에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여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중심으로 가져갈 수 있다면 애플의 광고 플랫폼인 iAd와의 조화가 가능함
제품, 서비스의 제공
(1) 제품의 제공
- 디스플레이 패널과 반도체를 동시에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을 보유함
→ 하드웨어에 있어서는 절대적인 강점을 보유함
→ LCD, LED, 3D TV에 이어 스마트 TV로 기존의 수익성 유지할 수 있음
→ 제품의 공급만으로도 경쟁사는 생각할 수 없는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음
- 기존 TV시장의 절대 강자로서 스마트TV에서도 유리한 점이 많음
"현재 스마트TV를 구체적으로 구현한 것은 삼성전자뿐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
(2) 서비스의 제공
- 콘텐츠 제공자와 윈-윈이 삼성의 전략
- 세계 최초의 스마트TV 전용 앱스토어(개발자 대 삼성이 7:3의 비율)
- 삼성전자의 스마트TV의 애플리케이션은 오픈 플랫폼
- 참고문헌
-
출처
스마트 TV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 (백영미) 2010.10.7
구글 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 TV 시장의 경쟁 (한영수) 2010.6.30
Smart TV’로의 진화,디지털 홈 환경 확대에 따라 새롭게 진화하는 TV Platform의 확장 방향 (KT 경제 경영 연구소)
TV와 모바일 기기 간 스마트 대결 (LG경제연구소)
제레미의 TV2.0이야기
想像's IT Gargle
<한국디지털케이블포럼 정책토론회>중
인터넷 한국일보 9/29 오피니언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 TV 시장의 경쟁 (LG경제연구원) 2010. 6. 30
블로그-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