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경제론] 스마트 TV 평가와 경쟁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조사 목적

Ⅱ. 스마트TV 개요
1. 스마트TV의 개념
2. 스마트TV 동향

Ⅲ. 스마트TV BM분석
1. 애플TV
2. 구글TV
3. 삼성TV
4. 종합

Ⅳ. 스마트TV 경쟁 전망
1. 스마트TV에 대한 평가
2. 경쟁 구도
3. 경쟁 상황
4. 스마트TV 전망

Ⅴ. 결론
1. 요약
2. 시사점


본문내용
현재 시장 동향

-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스마트TV는 없는 상황

- 애플의 ITV 가 나와있는 상황이지만 스마트TV보다는 STB형식의 IPTV에 가까움

- 다양한TV 제조업체들이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스마트 TV를 개발 중 향후 애플의 스마트 TV와의 경쟁예상

- 일부 제조업체들이 자체 OS를 개발 중이나 현재의 영향력은 미미함

- 구글과 애플은 자사의 OS와 앱스토어를 이용, 다양한 IT기기들을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음

- 기존 STB를 통해 세력을 구축하던 콘텐츠 사업자들도 웹 모듈화를 통해 TV제조사와 적극적 제휴를 시도 중 → TV제조사와의 협력은 TV 스크린으로 1)OTT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는 점과 발생 수익의 대부분을 OTT사업자가 가져갈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임

1) OTT(Over-the-top) : 개방된 인터넷을 통해 방송을 포함한 동영상 콘텐츠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주 콘텐츠가 인터넷에서 유포되는 동영상인 관계로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라는 용어로 사용되기도 함


광고

- 아이폰/아이패드를 통해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iAd(애플의 광고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다면 애플TV에서도 광고 모델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음

- TV어플리케이션을 네이티브앱(소비자 단말기에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여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중심으로 가져갈 수 있다면 애플의 광고 플랫폼인 iAd와의 조화가 가능함


제품, 서비스의 제공
(1) 제품의 제공
- 디스플레이 패널과 반도체를 동시에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을 보유함
→ 하드웨어에 있어서는 절대적인 강점을 보유함
→ LCD, LED, 3D TV에 이어 스마트 TV로 기존의 수익성 유지할 수 있음
→ 제품의 공급만으로도 경쟁사는 생각할 수 없는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음
- 기존 TV시장의 절대 강자로서 스마트TV에서도 유리한 점이 많음
"현재 스마트TV를 구체적으로 구현한 것은 삼성전자뿐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
(2) 서비스의 제공
- 콘텐츠 제공자와 윈-윈이 삼성의 전략
- 세계 최초의 스마트TV 전용 앱스토어(개발자 대 삼성이 7:3의 비율)
- 삼성전자의 스마트TV의 애플리케이션은 오픈 플랫폼



참고문헌
출처
스마트 TV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 (백영미) 2010.10.7
구글 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 TV 시장의 경쟁 (한영수) 2010.6.30
Smart TV’로의 진화,디지털 홈 환경 확대에 따라 새롭게 진화하는 TV Platform의 확장 방향 (KT 경제 경영 연구소)
TV와 모바일 기기 간 스마트 대결 (LG경제연구소)
제레미의 TV2.0이야기
想像's IT Gargle
<한국디지털케이블포럼 정책토론회>중
인터넷 한국일보 9/29 오피니언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 TV 시장의 경쟁 (LG경제연구원) 2010. 6. 30
블로그-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경제론] IT산업에서의 고용현황과 대처방안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산업연구실, 2006.11이처럼 정보통신 산업의 고용시장은 신규 고용을 창출해 내지 못하고 있다. 이같은 정보통신 산업의 고용창출 능력의 저하 원인을 7가지로 나누어 살펴본다.① IT산업 성장률 둔화국내 IT산업의 성장률이 둔화된 주요인으로는 선진국의 유무선 통신서비스의 성숙기 진입, 중국 및 인도 등 신흥 국가의 부상, 그리고 SW산업으로의 더딘 구조 변화 등을 꼽을 수 있다.산업의 성숙에 따른 가격경쟁심화와

  • LG 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LG 정보통신 베트남 진출배경 LG 정보통신 베트남
  • - 목 차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3. LG기공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하시

  • [디지털위성방송][공공성]디지털위성방송의 성격, 디지털위성방송의 공공성과 상업성, 디지털위성방송의 조직과 인력운영, 디지털위성방송의 변화, 디지털위성방송의 서비스제공환경, 디지털위성방송의 전략 분석
  • 경제론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점차 강하게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따라서 디지털위성방송을 포함한 텔레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발달은 그 어느 때보다도 지구촌화(globalization)를 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와 가치 체계들과 공존하려기보다는 지역문화를 버리고 지구촌 문화를 따라 움직일 것을 강요하고 있다. 또한 현실적으로 정보, 통신혁명과 함께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지구촌의 새 질서는 획일적인 가치 체계를 파급하는 방향으로

  • [사회] 정보화사회-전자주민카드-뉴미디어
  • 전망을 제시하였다. 벨의 후기산업사회론은 그 자신은 물론 그 후의 많은 구미 학자들에 의해 정보사회로 재개념화되었으며, 맑스의 노동가치설을 정보가치설로 대체한 그의 관점과 앞서 언급한 그의 삼분법적 시대구분론은 정보사회론자들의 논의 전개에 있어 기본 전제가 되었다.특히 1980년대에 접어들어 미래사회를 정보사회로 규정하고 그 근거를 컴퓨터와 통신기술의 발전에서 찾는 관점들이 활발하게 제시되었다.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토플

  • 뉴미디어와 정보화사회(전자 주민카드)
  • 전망을 제시하였다. 벨의 후기산업사회론은 그 자신은 물론 그 후의 많은 구미 학자들에 의해 정보사회로 재개념화되었으며, 맑스의 노동가치설을 정보가치설로 대체한 그의 관점과 앞서 언급한 그의 삼분법적 시대구분론은 정보사회론자들의 논의 전개에 있어 기본 전제가 되었다.특히 1980년대에 접어들어 미래사회를 정보사회로 규정하고 그 근거를 컴퓨터와 통신기술의 발전에서 찾는 관점들이 활발하게 제시되었다.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토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