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과 cs경영전략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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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호텔경영과
cs경영전략의 중요성
목차
Ⅰ. 호텔경영의 개념과 특징
Ⅱ. CS(고객만족)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Ⅲ. 고객 만족 경영의 구성요소
Ⅳ. 고객만족(CS)의 순환고리와
CS경영의 3원칙
Ⅴ. CS경영의 구축 프로그램
Ⅵ. 고객만족 경영의 최근동향
Ⅶ. 맺음말
Ⅰ.호텔 경영의 개념
1.호텔경영의 개념
- 각종 방침이나 주목적을 총괄적 으로 집행, 성취시키는 기능.
- 호텔의 영속발전과 고객의 창조 를 목적으로 하는 조직적 활동.
2.호텔경영의 특징
1)1일 24시간 및 연중무휴의 운영
종업원의 서비스 의존도가 크다.
2)기계화의 한계성
정성스러운 서비스나 세심한 고객관리ㅡ>
기계화가 불가능
3)이동이 불가능한 비 전매성 상품
고객이 직접가서 상품구입.
4)양적,시간적 제약을 받는다.
오늘팔지 못하면 영원히 팔수없다.
5)계절적 요인작용
관광성수기와 비수기의 격차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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