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및 정보처리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및 정보처리 과정
문제의 인식
카메라의 필요
카메라 소유
실용성 있는 디카구매
동기부여
중요성 > 제약요인
문제인식과 구매의사결정
GAP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시작됨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시작되지 않음
문제인식의 유형
문제인식을 유발하는 요인
- 실제상태와 바람직한 상태 간에 차이 발생
두 상태 간에 하나 혹은 양자 모두에게 변화가 생겼기 때문
- 요인 두 가지 : 내적 요인 , 외적 요인
해결의 긴급성
문제발생의 예상
점증적
긴급적
문제발생 예상되지 않음
일상적
즉각적 해결요구
계획적문제=디카 구매
즉각적 해결 요구되지 않음
문제발생이 예상됨
문제인식 목표 하이어라키
실제상태에서 문제 인식 → 부차적인 목표들 설정 → 최종목표인 바람직한 상태에 도달 = 목표 하이어라키
이후, 순차적인 목표들 설정 → 목표달성의 순서가 결정 = 의사결정계획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을 위한 목표 하이어라키
이상적인 디카구매
최종목표 정의
관련정보 탐색
대안 평가
구매
받아 들일수 있을만한
대안들의 탐색
적절한 평가기준을
찾아냄
친구에게 물음
신문광고
대리점
백화점
하이마트
판매사원
직접 살펴봄
버스를 탐
승강기 탐
가장 좋은 상표/
잘 나가는 상품이
무엇인지 물어봄
잘 작동하나
살펴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관점 현대카드분석
  • 소비자 행동 Team Project - 현대카드 -과목 : 소비자행동-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현대카드 소개1. 현대카드 자사 소개2. 현대카드 전략과 목표3. 현대카드 주요 상품Ⅲ. 소비자 인지도 1. 경쟁사2. 선호도3. 카드선택 정보취득 경로 및 의사결정Ⅳ. 현대카드 광고 전략Ⅴ. 광고를 통한 소비자 행동 분석Ⅵ. 관여수준과 구매의사결정과정 Ⅶ. 정보처리과정 Ⅷ. 의사결정영향요인1. 문화와 라이프스타일2. 사회 계층3. 준거집단4. 개성과 가치관5.

  •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분석의 개념, 중요성,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세밀한 심리를 파헤쳐 구매를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것이 자신들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길이 된다. 소비자가 구매를 하게 되는 내적인 요소와 외적인 요소, 사회문화 전반적인 배경 등을 고려하여 판매를 촉진하고자 하는 것이 소비자행동론의 핵심적인 내용이 될 것이다. 본문에서는 소비자행동의 정의, 구매의사결정과정,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소비자태도,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소비자행동의 심리분석, 관여도, 최신 소비트

  • [마케팅] 소비자 행동
  • 마케팅 소비자 행동1. 관여도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소비자 문제해결의 유형- 포괄적 및 제한적 문제해결- 일상적 및 회상적 문제해결3.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노출-주의-이해- 태도-기억4.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사회환경적 요인- 개인적 요인5. 사례정리- 현대자동차 소나타 브랜드로 알아본 소비자행동6. 참고자료1. 관여도- 관여도 : 소비자가 어떤 대상을 중요시 여기는 정도나 대상에 대한 관심을 갖는 정도2. 소비자 의사

  • [소비자행동]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 소비자행동 텀프로젝트최종보고서-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목차보고내용 수정사항 서론 소비자 행동의 의의제품 유형별 사례본론소비자 의사결정 과정문제인식정보의 탐색구매 전 대안평가구매 및 구매 후 행동소비자 정보처리 과정노출주의이해기억제품별 스키마 구조태도개인적 영향요인환경적 영향요인결론구매상황별 비교분석마케팅 시사점시사점에 따른 결론참고자료보고내용 수정사항각 소비자의

  • [방통대 2017-1]본인의 경험에 의거하여,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을 각각 하나씩 선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한 후, 각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결정차이 및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소비자행동론]
  • 의사결정차이 및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1. 저관여 제품(여행용가방) 선정이유, 구매의사결정 차이 및 시사점2. 고관여 제품(노트북)선정이유,구매의사결정 차이 및 시사점1. 컴팩 프리자리오 2573AP2. 삼성 센스 SV30-START3. LG IBM XNOTE LM40 2SA14. 도시바 노트북 TecraS15. 소니 바이오 PCG-GRT25L3. 소비자 의사결정과정4.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광고 사례1. 저관여 제품(여행용가방) 선정이유 구매의사결정 차이 및 시사점2002년 경상남도 마산에 사는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