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생리대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제품 선정의 이유
(1) 저관여 제품에서 고관여 제품
(2) 기능성 제품
Ⅱ. 본 론
1. 생리대 시장 분석
(1) 생리대의 시초
(2) 생리대 시장의 역사
(3) 생리대 시장의 특징
(4) 생리대 시장의 규모
(5) 생리대 시장의 현황
(6) 생리대 시장의 전망
2. 경쟁사 분석 (유한 킴벌리, 한국 P&G)
(1) 개관
(2) 경영이념
(3) 사업규모
(4) 광고전략
(5) 제품 개발 연혁
(6) 제품 특징 및 장점
(7) 제품 종류
3. 자사의 전략
(1) 환경 분석 (S W O T)
(2) 소비자 행동
(3) 고객 분석(STP)
(4) 마케팅 믹스(4P MIX)
4. 자사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 정보처리과정
(1) 욕구의 환기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Ⅲ. 결 론
1.자사의 최종 전략 도출
2. 마케팅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제품 선정의 이유
(1) 저관여 제품에서 고관여 제품으로의 변화
생리대는 제품 특징상 저관여 제품이다. 즉, 습관적인 반복 구매가 일어나며 브랜드 전환(Brand Switching)이 쉽게 일어난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이제 여자에게 생리대는 단순한 위생용품이 아니라 일생의 절반 이상을 함께 해야 하는 생활필수품이라는 인식이 서서히 퍼지고 있다. 생리대는 신체에 직접 닿으며, 여성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제품이므로 여성들에게는 생활필수품이며, 생리대 선택에 있어서 여성들의 관여도는 계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자신을 위한 투자 등의 가치관이 보편화됨에 따라 신체와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생리대의 선택이 점차 중요시되고 있다. 또한 월경 시기에는 여성들이 정신적으로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여성들의 끝없는 관심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
(2) 기능성 제품
지금껏 생리대는 기능면에서 여러 제품이 뚜렷한 차이가 없다고 생각되어져왔다. 즉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생리대는 다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요즘 많은 소비자 들은 생리대의 기능적인 면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재 생리대는 흡수력과 형태유지, 피부트러블 방지 등 기능적인 측면이 굉장히 강조되는 상품이다. 또한 젊은 여성 소비자일수록 생리대의 기능적인 면을 구매이유로 삼는다. 제품의 기능성은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거 비교하고 판단한다. 샘플사용 등을 통한 자신의 경험을 구매의사결정과정에 사용하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이것이 우리가 생리대 제품을 선택한 이유이다.
자료평가
- ...
- w***
(2007.11.30 00:51:57)
- 괜찮은것 같다~
- wldnjs1***
(2006.06.03 15:14: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