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각 단계별(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구매후 행동)행동 분석과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
- 소비자행동론3공통)본인의구매행동경험중한가지를상기하면서소비자의구매의사결정과정단계별적용분석0k
- 소셜미디어와글로벌소비자행동_1 글로벌 관점에서 국가 간 문화적 수렴과 비수렴 현상에 대해 설명한 Ralston의 이론에 대해 논하시오 2 전통적인 소비자행동 모형인 EKB Models 상의 5단계를 나열하고, 디지털 문화가 야기시킨 구매결정의 변화를 설명하시오
- 브랜드확장,브랜드확장장점,브랜드확장위험,CJ브랜드확장,빈폴브랜드확장
- 방송통신대_푸드마케팅_자신의 농산물(농산물 가공식품 포함)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구매 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적용하여 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과 함께 설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정리하시오 (1)
- 본문내용
-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제 3 장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1. 문제의 인식
1.1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발요인으로서 욕구
1.2 문제인식의 유형
1.3 문제인식을 유발하는 요인
1.4 문제인식과 목표 하이어라키
2. 정보의 탐색
2.1. 내적탐색(internal search)
2.2. 외적 탐색(external search)
2.3. 마케팅 시사점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구매 전 단계
다시 소비자가 구매욕구를 인식하게 되는 과정(문제인식단계)
인식된 욕구를 충족시켜줄 만한 제품을 찾기 위해 정보를 탐색
하는 과정(정보탐색단계)
여러 가지 선택대안을 놓고 비교평가하여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대안평가단계)으로 세분
구매 전 단계
구매단계
구매 후 단계
1. 문제의 인식
1.1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발요인으로서 욕구
소비자 의사결정
- 욕구를 충족시킬 잠재력을 갖는 여러 대체 수단 중에서 가장 적절
한 수단을 찾아내는 것
- 소비자 자신의 실제상태와 이와 상응하는 바람직한 상태간에
차이(gap)를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수단에 대한 욕구가 환기됨
문제의 인식(preblem re-ognition)
-자신의 욕구 중 일부가 바람직한 수준으로 충족되지 않았음을 인식
하여 잠재된 욕구를 활성화시키는 단계로서 욕구의 환기(need
arousal)라고 함.
-소비자 의사결정의 출발점
문제해결(preblem solving)
문제 인식과 구매의사결정
GAP
예 아니오
구매의사결정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시작됨 과정이 시작되지 않음
실제상태
바람직한 상태
문제 인식
문제의 크기 및
중요성>제약요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