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및 구매 과정 분석-대학생의 해외여행 CAS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인식
1) 내적 요인
2) 외적 요인
2. 정보탐색
1) 내적 탐색
2) 외적 탐색
(1) 지인에게 정보획득
(2) 인터넷 검색
3. 대안평가
1) 보완적 방식
2) 비보완적 방식
4. 구매
1) 구매행동 유형
2) 상황적 요인과 구매
5. 출처
본문내용
(1) 지인으로부터 정보획득
- 일본유학을 다녀온 교회 언니로부터 정보를 얻음.
* 얻은 정보
- 인터넷으로 믿을만한 여행사를 알아 보아라. - 하나투어 추천
- 항공, 숙박이 패키지 된 상품을 꼭 구매할 필요는 없다.
- 초호화 호텔대신 어느 정도 좋은 호텔을 찾아 절약하라.
- 디즈니랜드 입장권이 비싸니 여행사의 패키지를 이용하라.

* 지인에게 정보를 획득하고 참고하여 내가 정한 정보탐색 속성들
<정보탐색 시 수지가 중요하게 여긴 사항들>
- 저렴한 가격(학생이기 때문에)
- 항공+숙박 패키지 상품
- 디즈니랜드에 가고 싶기 때문에 디즈니랜드가 묶여져 있는 패키지
- 자유여행


대안평가란?

- 소비자의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 탐색 후
→제시된 문제 해결방법 각각의 장단점 비교, 분석, 평가
→가장 좋은 해결방법을 알아내는 과정

(소비자는 평가기준과 평가방식을 고려하여
상표 들을 비교 및 평가함)

- 보완적 방식과 비보완적 방식으로 나뉨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hombol?Redirect=Log&logNo=120118825318

소비자 의사결정론(교재)

http://seju.hanatour.com/app/wsv/packageproduct/pk-12000.asp?pkg_code=JTP515110104OZ8

http://www.modetour.com/Package/Item.aspx?MLoc=01&Idx=209465

http://tourangels.kaltour.com/OverSeas/OverSea_List.asp?LEFTMENU=FRF&PKGMOK=07&PKGARE=J

http://www.webtour.com/Packs_A/frpkg_schedule.asp?GoodsCode=WTFJ0JP0347

http://blog.naver.com/hombol?Redirect=Log&logNo=1201188253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빈폴을 통해 살펴본 소비자구매행동
  • 소비자행동의 구매해동에 맞춰 조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2. 개괄 - 우리조는 수업시간에 배운 소비자 행동론의 순서에 맞게 ‘빈폴’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할 생각이다. 그 순서는 다음과 같다. - 문제인식 및 정보탐색-구매전 대안평가-구매후 대안평가 3. 문제인식 의 단계소비자가 어떤 사안과 관련하여 자신의 현재 상태에 대해 불만족하고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원하고 바뀌었으면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면 그것이 바로 문제의 인식이다. 소

  • [소비자행동,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소비트랜드, 소비경향] 소비생활의 중요성, 소비자행동의 특성,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최근의 소비트랜드(소비경향) 심층 분석
  •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최근의 소비트랜드(소비경향) 심층 분석Ⅰ. 개요Ⅱ. 소비생활의 중요성Ⅲ. 소비자행동의 특성Ⅳ.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문화적 요인2. 사회적요인1) 사회계층2) 준거집단(reference group)3) 가족3. 개인적요인1) 연령2) 라이프스타일3) 개성4. 심리적 요인1) 태도2) 학습3) 욕구4) 동기Ⅴ.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결정 5.

  • [소비자행동론] 구매의사결정과정 - 해외여행
  • 여행 패키지 상품으로 한정지어 조사하게 됬습니다. 또한 해외여행의 구매결정 과정은 관여도가 높고, 처음 구매 하는 것이 기에 전적으로 외적탐색에 의존해야하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여 신중한 의사 결정이 필요하므로, 포괄적 문제해결에 해당하기에 주제로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유럽여행 패키지 상품의 구매의사 결정과정1) 문제인식해외 여행 한번 못해보고 벌써 4학년이 시작되었다. 대학교에 입학하면, 꼭

  • [소비자행동론] 구매의사결정과정 - 해외여행
  • 해외 여행 패키지미쳐버리게 친해진 소비자행동론의Contents 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의 평가구매 및 구매 후 행동마케팅 시사점Q&AProfile이 름정형돈(♀)나 이24직 업대학생 (3학년 재학중)해외여행경험없음기타사항유럽의 역사와 박물관에 관심이 많음.1. 문제인식3대 박물관실제 상태바람직한 상태GAP문제 인식 유발 요인계획적 문제 해결□ 내적요인- 상황적변화 (졸업)□ 외적요인- 친구들의 여행 사진- 선배들의 조언- 경제적 여건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및 성장을 도모하는 방안이 고려되어야 한다.본 연구에서는 신혼여행 시 인구통계학적 구분에 따른 개개인의 호텔선택속성에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호텔경영전략에 우선적으로 필요로 되는 잠재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바탕적 연구를 진행한다. 호텔선택속성을 인구통계학적 관점에서 연관성을 찾고, 이에 기초하여 신혼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들의 기존의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연구의 목적 본 연구는 미혼 남녀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