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및 구매 과정 분석-대학생의 해외여행 CAS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제인식
1) 내적 요인
2) 외적 요인
2. 정보탐색
1) 내적 탐색
2) 외적 탐색
(1) 지인에게 정보획득
(2) 인터넷 검색
3. 대안평가
1) 보완적 방식
2) 비보완적 방식
4. 구매
1) 구매행동 유형
2) 상황적 요인과 구매
5. 출처
- 본문내용
-
(1) 지인으로부터 정보획득
- 일본유학을 다녀온 교회 언니로부터 정보를 얻음.
* 얻은 정보
- 인터넷으로 믿을만한 여행사를 알아 보아라. - 하나투어 추천
- 항공, 숙박이 패키지 된 상품을 꼭 구매할 필요는 없다.
- 초호화 호텔대신 어느 정도 좋은 호텔을 찾아 절약하라.
- 디즈니랜드 입장권이 비싸니 여행사의 패키지를 이용하라.
* 지인에게 정보를 획득하고 참고하여 내가 정한 정보탐색 속성들
<정보탐색 시 수지가 중요하게 여긴 사항들>
- 저렴한 가격(학생이기 때문에)
- 항공+숙박 패키지 상품
- 디즈니랜드에 가고 싶기 때문에 디즈니랜드가 묶여져 있는 패키지
- 자유여행
대안평가란?
- 소비자의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 탐색 후
→제시된 문제 해결방법 각각의 장단점 비교, 분석, 평가
→가장 좋은 해결방법을 알아내는 과정
(소비자는 평가기준과 평가방식을 고려하여
상표 들을 비교 및 평가함)
- 보완적 방식과 비보완적 방식으로 나뉨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hombol?Redirect=Log&logNo=120118825318
소비자 의사결정론(교재)
http://seju.hanatour.com/app/wsv/packageproduct/pk-12000.asp?pkg_code=JTP515110104OZ8
http://www.modetour.com/Package/Item.aspx?MLoc=01&Idx=209465
http://tourangels.kaltour.com/OverSeas/OverSea_List.asp?LEFTMENU=FRF&PKGMOK=07&PKGARE=J
http://www.webtour.com/Packs_A/frpkg_schedule.asp?GoodsCode=WTFJ0JP0347
http://blog.naver.com/hombol?Redirect=Log&logNo=1201188253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