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구매하고자 할 때, 소비자가 구매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을 본인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0 / 2020.04.20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된 자료들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말을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서론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단계는 보통 5단계로 분류하여 생각해볼 수 있다. 이를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 평가-구매-구매 후 행동 단계이다.
즉, 우리가 무언가를 ‘하고 싶다’ 라는 욕구를 느끼거나, ‘무엇이 부족하다.’ 라는 결핍한 상태에 이르게 되었을 때 본격적인 구매의사결정 단계에 이르게 되고, 구매를 완료한 시점에서 내가 과연 이 물품을 잘 산 것인지, 의심 및 해소되는 시점에서 구매의사결정이 마무리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평소 내가 주로 구매하는 ‘스틱 커피’를 사러 마트에 갔다는 것을 가정해보고, 그 구매의사결정 및 구매 후 행동까지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고대균, 여정성, 소비자의사결정에서의 구매고민, 소비자정책연구교육연구 11권 1호,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하는가.3. 개인기업과 공동기업의 특성, 장․단점을 설명하시오.출자자와 경영자가 동일인이고, 개인이 기업의 위험에 대해 절대무한의 책임을 지는 형태를 의미한다. 1) 창업이 간단하고 비용도 저렴하다.2) 모든 이윤을 독점할 수 있다.3) 의사결정과 지휘통제가 한사람에게 집중되어 신속한 의사결정과 환경의 변화에 신속한 적응이 가능하다 는 점이다.1) 개인의 출자능력과 관리능력에 한

  • [경영학] 마켓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체계화되었다. 쉽게 말하면 마케팅이란 제품이나 사업에 대한 모든 영역에 걸쳐 (영업(판매)를 포함한) 상대방(소비자)에게 적절하게 알리어 영업을 하기 쉽게 하는 방법이다.2부.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행동1) 소비자 행동 분석-소비자를 알기 위해 그들이 심리나 소속집단, 의사결정 요인등을 조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케팅 활동의 요소인 제품,가격,유통,촉진 등을 효과적적으로 집행하는데 기본적인 단서가 됩니다. 고객

  • [학사] [마케팅] 소비자 충동구매와 관련 변인 연구
  • 구매와 비계획적 구매의 차이점 4 Prion의 충동구매 개념 발달 과정 5 구매자의 유형 10 연령별 신용카드 소비연도 19 신용카드 소비 태도 19 불합리한 TV 홈쇼핑 구매 행동 24 상품구입을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친 요소 25 케이블 TV 홈쇼핑 구매 전 정보탐색 25그 림 목 차그림 1 충동구매 의사결정과정 8그림 2 가격, 품질, 소비자 효율성의 관계 17Ⅰ. 서론1. 문제제기와 연구목적최근 우리나라는 지속적인 경제

  • [유통학] 한국암웨이 네트워크 방식연구fp
  • 한국암웨이 네트워크 방식연구1. 들어가는 말한국 사람들이 암웨이(Amway)라는 이름을 들으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암웨이 측 희망대로 연간 매출액이 50억 달러(6조원)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직접 판매 회사라고 대답을 할까? 물론 대답은 아니다. 1996년부터 1997년까지 주방용 세제를 둘러싸고 소비자 단체와 극도의 마찰을 빚었던 때문인지 2000년 3월 현재 암웨이는 평범한 한국인에게 피라미드 판매의 원조, 사기․변칙 판매라는 부정적 이미지로

  • 여성소비자 레포트
  • 구매는 공통의사결정의 양식을 띄게 된다. 가령 주부가 아들의 PC를 구매하는 경우 아들의 선호요인과 함께 주부의 선호요인(예를 들어 과도한 컴퓨터게임의 방지나 가계예산을 고려한 가격수준)이 고려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대리구매는 자신의 사용을 위한 구매보다 훨씬 복잡한 양상을 보이기 마련이다. 이 같은 대리구매의 특징과 여성소비자의 대리구매역할의 축소를 고려할 때 여성소비자의 구매행위에 있어서 전문성이나 합리성은 줄어들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