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의 형성과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태도의 형성과 변화
목차 1
1. 태도변화에 대한 이론들
Heider의 균형이론
Osgood and Tannenbaum의 일치성 이론
Festinger의 인지부조화 이론
Sherif의 사회판단이론
Bem의 자기지각이론
2. 태도형성/변화이론과 접근방법
Heider의 균형이론
삼각관계:개인(P)-태도대상(O)-관련대상(X)
균형 또는 불균형상태의 판단:+부호에는 +1, -부호에는 -1을 할당한 후, 세 값을 모두 곱해서 +1이면 균형상태이고, -1이면 불균형상태
개인의 태도들간에 불균형이 발생할 경우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기존의 태도를 변화시킴⇒신념과 태도들간의 일관성(조화)을 유지함으로써 심리적으로 편안한 느낌을 가지고 싶어함
Heider의 균형이론
Heider의 균형이론
박군의 예 : 심리적 불균형에서 균형상태로의 변화
이러한 기본적 유형의 분석을 통해서 태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됨
균형이론의 마케팅 시사점
광고모델을 이용한 태도변화 : 앞의 그림 참조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등을 출연시킴
설득적 메시지에 의한 태도변화 : 다음 그림 참조
⇒상표가 바람직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득함
상표가 바람직하지 않은 속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설득함
균형이론의 마케팅 시사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