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 서 론 >
1.주제선정의 동기 및 연구목표
< 본 론 >
1.싱글족이란?
-싱글의 정의와 특성
-싱글들의 소비 트렌드(10가지)
-싱글족 유형(4가지)
-싱글이 늘어나고 주목받는 이유
2.싱글시장의 규모와 전망
3.싱글족 마케팅의 구체적 사례(성공사례, 실폐사례)
< 결 론 >
1.싱글족마케팅의 발전방향
2.싱글마케팅 전략 수립시 유념할 포인트 5가지
3.시사점
4.과제 수행후 조원들의 느낀점
5.팀일지(활동일자 및 장소, 토론내용, 역할분담)
6.참고문헌
목 차
-주제선정의 동기
강의시간에 한번이라도 다뤄 본 적 있고 접근성이 용이함
시트콤 "프렌즈", "섹스 앤 더 시티" 등을 통해 우리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옴
요즘 드라마, 영화, 뮤지컬에서도 소재로 많이 다뤄 요즘 풍토를 반영하고자 함
실생활과 연관이 많은 쪽으로 주제를 선정하자는 의견이 모아짐
-연구목표
해당 세분시장의 소비자 행동을 이해, 설명, 예측하고 가능한 범위내에서 조정 통제함으로써, 조직 과업의 마케팅전략을 이해하고, 실행 능력을 함양하기 위함
<서 론>1.주제선정의 동기 및 연구목표
-싱글의 정의
탄탄한 경제력 & 인터넷 활용능력을 갖추고 홀로 사는 신세대 남녀, 독거노인
-싱글의 특성
①경제력과 여유로운 생활을 갖춘 2030세대가 대부분
②사별, 이혼 등으로 40대도 점차적으로 증가추세
③결혼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와 일을 중시하는 가치관 지님
④디지털문화에 익숙하며, 구속보다 자유를 중시함
⑤과거에 비해 넓은 인간관계, 개방적인 사고방식과 개인적인 사고방식을 가짐
<본 론>1.싱글족이란?
-싱글들의 소비 트렌드(10가지)
①코쿠닝 성향(현대인들이 위험한 외부 세상을 피해 집이나 교회 등 안전한 장소로 몸을 피하는 사회현상)
②가정용이 아닌 개인전용 전자제품, 여러 기능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퓨전 제품 선호
③테이크아웃 스타일 선호, 자유와 편리함 추구
④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종횡무진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성향
⑤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세대
⑥자신을 스스로 가꾸며, 소중히 여기는 나르시시즘이 강함
<본 론>1.싱글족이란?
-싱글들의 소비 트렌드(10가지)
⑦다른계층보다 웰빙에 민감해 잘 먹고 잘사는 것에 대한 관심 많음
⑧심심한 것을 참지 못하고 재미를 즐김
⑨재테크에 대한 관심과 합리적인 소비 경향을 보임
⑩일을 통한 성공에 대한 열정이 높기 때문에 자신의 몸값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함
<본 론>1.싱글족이란?
-싱글족 유형(4가지)
①네오 싱글족 : 탄탄한 경제력과 디지털 활용 능력을 갖추고 자신들만의 독신문화를 만끽하는 세대
②패러싱글족 : 실업자 혹은 직업이 있어도 부모에게 경제적, 심리적으로 의존하는 싱글족
③나홀로족 : 자신만의 공간에 틀어박혀 혼자만의 시간을 중시하는 싱글족
④비자발적 싱글, 돌아온 싱글, 딩크족 : 어쩔 수 없이 싱글로 지내거나 결혼을 하고서도 아이를 낳지 않고 싱글과 별 다를 바 없이 사는 준싱글족
<본 론>1.싱글족이란?
-싱글이 늘어나는 이유
20~30대 젊은 층은 결혼은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생각하는 등 가치관의 변화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혼자서 자유롭게 여가와 문화생활을 즐기며 살아가는 라이프스타일을 선호
여성: 사회참여와 경제적 지위가 높아져 결혼보다는 일과 자아실현에 비중을 크게 둠
남성: 일찍 결혼해 책임감에 얽매이기 보다 자신의 젊음과 자유를 되도록 오래 즐기기 위해 싱글을 선택
<본 론>1.싱글족이란?
참고문헌
6.참고문헌
-도서
①싱글마케팅 이연수저 비즈니스북스 2005.11.25
참고부분: 전체적으로 1,2,3부 골고루 참고했으며, 특히 1,2부를 중점적으로 참고인용해서 보고서 작성
②2010 대한민국 트렌드 LG경제연구원저 한국경제신문사 2005.01.15
참고부분: CHAPTER 1,3,4 - 참고인용해서 보고서 작성
③바다를 본 청개구리(성공하는 마케팅의 특별한 비밀) 김정곤저 버들미디어 2010.06.10
참고부분: 2.트렌드(Trend)에서 기회를 찾아라 - 참고인용해서 보고서 작성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①싱글족을 위한 마케팅 성공사례 2008.02.09 박세영
참고부분: 보고서 중 싱글족 유형, 싱글이 주목받는 이유, 싱글족의 소비 현주소, 싱글마케팅 전략 수립시 유념할 포인트 5가지 작성시 참고인용해서 보고서 작성
②세대싱글족(그들을 위한 4S) 2007.05.08 손기근
참고부분: 마케팅 키워드부분 참고인용해서 보고서 작성
-사진
네이버 이미지 및 관련제품 홈페이지에서 추출
-그래프 및 통계수치 자료
①통계청의 한국의 인구현황,‘가구소비실태조사’,‘인구센서스 조사결과’참조
②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발표한‘비혼 1인가구의 가족의식 및 생활실태 조사’참조
③크레디리요네(CLSA)증권의 싱글족의 파워에 대한 분석 보고서 참조
-동영상
SBS뉴스홈 > 경제 > 경제일반 참조
<결 론>6.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싱글족을 향한 마케팅전략
  • 싱글족목차1.싱글족의 대한 탐구2.싱글족의 라이프 스타일1). 가치관2). 식생활 관련3). 주생활 관련4). 가전제품 관련5). 의생활 관련6). 여가생활 관련7). 인터넷 관련3.싱글족을 향한 마케팅 전략4. 싱글의 대한 문제점1.싱글족의 대한 탐구일반적으로 탄탄한 경제력과 인터넷 활용 능력을 갖추고 자신들만의 사람을 만끽하며 홀로사는 신세대 남녀를 말한다. 그들은 결혼이라는 틀에 자기를 맞추기보다 자유와 일을 더 중요시하며 자유롭고 당당

  • 싱글족을 위한 관광마케팅
  • 땅콩트렌드보고서목 차○ 땅콩 트렌드란?○ 선정 동기○ 근거 & 시사점○ 유형별 싱글족○ 솔로 이코노미ː혼자서 하는 경제○ 싱글족을 위한 관광마케팅○ 참고 자료○ 땅콩 트렌드란?1(일) 편한 세상 ! (혼자 사는 것에 대한 만족 추구)2012년 핫트렌드 바로 ‘싱글족&싱글라이프’이다.늘어나는 싱글족 처럼 싱글족을 부르는 다양한 명칭도 많이 생기고 있다.싱글족이 증가하는 많큼 1인을 위한 상품 또한 많이 생기고 있다 1인 만족을 위한

  • 독후감 싱글 마케팅 Single Marketing 새롭게 떠오른 글로벌 트렌드 싱글족에 대한 최초 분석
  • 싱글 마케팅Single Marketing새롭게 떠오른 글로벌 트렌드, 싱글족에 대한 최초 분석!목 차I 서론-시작하며II 본론-책의 내용생글의 정의 및 특징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싱글족의 유형싱글족이 관심을 갖는 이유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마케팅 운영III 결론-읽어나서서론-시작하며마케팅 책을 찾기 위해서 도서관에 책을 빌리러 갔다, 그 많은 책 중 싱글 마케팅이라는 책을 내 눈길을 끌었다. 싱글에 대한 전용 마케팅 책도 있는 것을 몰

  • 싱글 마케팅 레포트
  • 싱글 마케팅- 목 차 -1. 싱글 마케팅이란?2. 싱글의 등장 및 배경조사3. 왜 싱글마케팅인가4. 싱글소비자의 유형5. 싱글의 소비트렌드6. 싱글마케팅사례1. 싱글 마케팅이란?싱글족이란 일반적으로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사는 성인’을 말한다. 즉 미혼의 독신 남녀, 사별이나 이혼을 이유로 혼자사는 사람, 독거노인등을 일컷는데, 비단 이뿐만이 아니라 직장일 때문에 가족과 멀리 떨어져 지내는 ‘기러기아빠’나 학업으로 인해 집을 떠나 홀로

  • [소비문화] 싱글족 트렌드
  • 마케팅”. 비즈니스북스 Ⅱ. 본론 1. 싱글족의 소비패턴 1) 싱글족의 소비패턴의 衣싱글 소비자들은 대부분 직장인들로 경제적인 면에서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편이다. 또 이들은 자신을 가꾸는데 선뜻 지갑을 연다. 미국 조지아 주립 대학의 Donthu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싱글 소비자들은 혁신성 및 다양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그들은 쇼핑 목록을 정해 놓고 구매하기 보다는 호기심에 의해 즉흥적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