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관리] 유기농산업의 마케팅분석 - 올가&구텐모르겐
유기농 산업의 마케팅 분석(ORGA vs Guten Morgen)제출일 : 2004년 5월 19일Ⅰ. 서론 21. 유기농이란 무엇인가 42. 기업 선정 이유 5Ⅱ. 본론 61. 기업소개 61) 올가 62) Guten Morgen 82. 상황분석 91) 거시적 분석 92) 미시적 분석 113) 올가의 SWOT 144) 구텐모르겐 SWOT 153. 마케팅 전략 171) 4P 분석 17A. 올가 17B. 구텐모르겐 222) STP 전략 28A. 올가 28B. 구텐모르겐 314. 올가와 구텐모르겐의 비교분석 35III. 향후 전략 391. 올가 402. 구텐모르겐 41IV. 결론 42V. 참고문헌
- [경영학]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경영학원론 7조I. 현대건설 Team Project 목차☆ 서론○ 도입 ☆ 본론○ 기업의 역사- 현대건설의 과거- 부도의 원인과 모습- 위기 극복 과정 ○ 기업 분석- 현대건설의 기업개요, 구조 및 형태- 회계, 재무, 인사- 마케팅- 생산 (ERP)- 정보시스템○ 일반 현황 분석- 시장 내 타 브랜드 분석 및 비교- 현대건설의 브랜드 발전 방향○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경영자 분석 - 과거에서 현재까지☆ 결론○
-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을 통한 동원F&B 제품 분석 및 전망
분석에 중점을 두었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기업의 SWOT분석을 첨가하였다. 또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결과 도출, 즉 포트폴리오 분석에 의한 기업 전망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 보고서는 동원 F&B가 현재 시장에서 판매중인 제품들을 자사의 발전을 위해 어떤 식으로 활동을 벌이는지를 알아보고, 전략과 향후 계획을 전망해보고자 한다. 2. 연구방법조사과정에서의 자료의 수집과 분석은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에 대한 이론을 교과서와 교과서외 각종
- 신상품 개발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신제품 개발 사례를 설명하시오
고객에게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객이 새로움을 느끼게 하는 데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어떤 것에 가장 중점을 두고 상품을 출시해야 하는 결정권은 기업이 선택해야 할 문제이다. Ⅳ. 참고문헌한희영 외(2002). 상품학총론, 삼영사.박윤수 외(2007). 신상품에 대한 수용과 저항의 통합모형, 경영학연구.김봉기(2002). 신제품 개발전략과 성과평가유형이 신제품 개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현대백화점(부산)
REPORT과 목 명: 학 과: 학번/이름: 제 출 일: 담당교수: 목 차- Introduction• 부산 현대백화점 ?• 국내 유통 산업 현황• SWOT분석(환경적 요인)• SWOT분석(내부적 요인)• 경쟁사 분석•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 남성복 매장• 여성복 매장• 유통경로 & 고객관리• 명품관• 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Introduction• 부산 현대백화점 ?(1) 부산 현대백화점 소개95년 개점이래 고품격 이미지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 유통문화를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