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싱글 마케팅이란?

2. 싱글의 등장 및 배경조사

3. 왜 싱글마케팅인가

4. 싱글소비자의 유형

5. 싱글의 소비트렌드

6. 싱글마케팅사례


본문내용

1. 싱글 마케팅이란?
싱글족이란 일반적으로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사는 성인’을 말한다. 즉 미혼의 독신 남녀, 사별이나 이혼을 이유로 혼자사는 사람, 독거노인등을 일컷는데, 비단 이뿐만이 아니라 직장일 때문에 가족과 멀리 떨어져 지내는 ‘기러기아빠’나 학업으로 인해 집을 떠나 홀로 지내는 학생들 또한 싱글족에 포함된다. 즉, 이런 싱글족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을 싱글마케팅이라 한다.

2. 싱글의 등장 및 배경 조사
싱글의 등장을 여러 가지 통계와 배경들을 조사해 보면 우선 싱글 마켓의 절대적인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통계청에 의하면 2005년 현재 1인 가구 수는 268만명으로 추산되며, 이 가운데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의 독신자 가정이 37%로 약 98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우리나라 미혼 인구는 얼마나 될까?
MCR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대학생을 제외한 20세 이상 성인 중 미혼의 비율은 21.4% 이다. 연령대별로는 24세 이하의 경우 약 90% 가량이 미혼이며 25~29세는 52.7%, 30~34세는 18.3%, 35~39세 이하는 5.6%, 40세 이상으로 올라가면 2%이하로 떨어 진다. 1999년 조사결과와 비교해보면 24세 이하 미혼인구는 줄고, 25~34세 미혼인구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결혼연령이 점차 늦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통계청 자료를 봐도 남성의 평균 결혼 연령은 29.6세, 여성은 26.8세로 10년 전에 비해 2살 정도 많아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LG전자 분석 -삼성전자 비교
  • 싱글칩 모델을 개발한데 이어 인피니언, 필립스등이 이미 트리플밴드칩을 개발해 상용화 시도 중이다. 미국에서는 기업체중 실리콘레버러티사가 상용화 초기 형태의 칩을 개발해 놓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CDMA 타입 투밴드 칩은 개발한 상태. 문제는 멀티밴드 싱글칩을 개발하는 것이다. 현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을 중심으로 산, 학, 연 연구진을 구성, 요소 기술을 연구 중인데 2년 안에 개발될 전망이다. 지난해 연말 일본의 NTT도코모와 인텔이

  •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
  • 마케팅도 한류열풍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전략적인 그룹명(슈퍼주니어,비스트,빅뱅 등), 외국인 멤버 기용, 외국어 앨범 발매 등 기획사의 전략적 현지화 노력으로 외국 팬 보유 확대와 지속력을 확보한 것이다. 특히 중국, 태국 등 외국 유망주들을 연습생으로 육성해 아이돌 그룹 멤버에 포함시키는 전략이 효과적이어서 실제로 2PM의 닉쿤(태국), 미스에이의 지아와 페이(중국), F(x)의 빅토리아와 엠버(중국) 영입은 해외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냈다

  • [독후감] 검색의 경제학을 읽고
  • 레포트를 쓰면서 평소 독서의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비록 과제를 하기위해 독서했다는 점에서 부끄럽지만 그래도 독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교수님께 감사 드리고싶다.이제 책을 읽고 난 후 평을 하자면 우리는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 tv를 보거나 신문기사를 읽고 친구들과 혹은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가도 컴퓨터 앞에 앉는다. 그리고는 인터넷에 접속해 사람들마다 차이는 발생하겠지만 그날의 화제에 대해 또 다른 정보를 얻는

  • [광고론] 국내외 브랜드의 뉴미디어 활용 마케팅 사례 조사
  • 마케팅 활동그녀는 SNS를 활용해 자신의 음반을 홍보하고 기업과 연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그녀는 지난 5월 자신의 싱글앨범인‘Born this way’를 아이튠즈에 먼저 공개해 5일 만에 유료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하였고 싱글앨범 중에서는 비틀즈를 넘어선 기록을 남겼다. 또한 그녀는 자신의 신곡이 나올 때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먼저 팬들에게 공개한다. 그녀는 기업과 연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진행하기도 한다. 하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레포트를 하게 되면서, 삼성전자의 여러 이야기들을 접하다 보니, 더 많은 애착이 가는 기업이 어느새 되어 버렸다. 우리의 작은 소망들을 저버리지 않는 기업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2. 참고문헌-조직개발론, 이학종, 법문사, 2001-프로세스 조직의 도입방안, 송상호, 논문-삼성전자 사이트 검색 http://www.sec.co.kr/-검색사이트 통한 검색 http://kr.yahoo.com/http://www.empas.co.krhttp://www.lycos.co.krhttp://www.naver.com/목 차1. 삼성전자의 연혁2. 조직 진단3. 변화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