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싱글족, 웰빙족, 그루밍족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도 입
▲ 주제 선정배경
□ 본 론
▲ 싱글족 마케팅
• 싱글족이란?
• 싱글족이 주목받는 이유
• 싱글족의 특징
• 싱글족 마케팅 사례
▲ 웰빙족 마케팅
• 웰빙족이란?
• 웰빙족이 주목받는 이유
• 웰빙족의 특징
• 웰빙족 마케팅 사례
▲ 그루밍족 마케팅
• 그루밍족이란?
• 그루밍족이 주목받는 이유
• 그루밍족의 특징
• 그루밍족 마케팅 사례
□ 맺음말
- 본문내용
-
3. 싱글족의 특징
(1) 소비지향적 생활 추구
싱글족은 다인가구에 비해 가용소득이 많고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하는 편이라, 자신에 대한 투자를 활발히 하고, 유행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2) 끊임없는 자기 계발
싱글족은 자신의 전문적인 일 이외에도 자신만의 취미 생활을 가지고 대부분의 시간을 자기 계발을 위해 쓴다. 특히 외모나 건강에도 관심이 많다.
(3) 감정 조절을 통한 대인관계
싱글족은 감정적인 면에 있어서 타인에게 강요하지 않는 편이다. 성적으로 어느 정도 개방되어 있는 그들은 임신이나 육아에 대한 이유를 들어 상대방에게 매달리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특히 싱글족은 개인주의 정서가 그 밑바탕에 깔려 있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도 자신이 피해 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동시에 자기가 피해 받지 않기 위해서는 남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는 다는 생활 자세를 견지한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싱글족은 그 소비에 있어서도 독특한 특징을 가진다.
첫째, 싱글 소비자들은 대부분 직장인들로 경제적인 면에서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편이다. 또한, 이들은 자기 자신을 가꾸거나, 인생을 즐기기 위해 선뜻 지갑을 열고 있다. 예를 들어, 20대 후반의 직장 여성치고 요가나 재즈댄스, 필라테스 등의 운동을 한 가지 정도 해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나아가 정기적으로 맛사지를 받거나, 굳이 피부 트러블이 없더라도 관리 목적으로 피부과를 찾는 것은 이른바 잘 나가는 여성들 사이에서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 추세이다.
둘째, 싱글 소비자들은 대체로 새로운 것에 관심이 높고, 이에 대한 수용이 빠른 편이다. 즉, 새로운 제품을 사서 시도해 보는데 인색하지 않다. 이들은 쇼핑 목록을 정해 놓고 구매하기 보다는 호기심에 따라서 즉흥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마지막으로, 주변인의 관심사와 유행하는 브랜드 등 트렌드에 민감하다. 한국방송공사(KBS)의 조사에 따르면, 싱글 소비자일 경우 세일 기간이 아니어도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뜻 구매하는 비율이 기혼자 보다 높게 나타났다. 또한, 광고를 유심히 보며 특이한 광고에 이끌려 구매하는 비율도 기혼자보다 높았다.
4. 싱글족 마케팅의 사례
(1) 리틀 소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