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싱글 마케팅 Single Marketing 새롭게 떠오른 글로벌 트렌드 싱글족에 대한 최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싱글 마케팅
Single Marketing
새롭게 떠오른 글로벌 트렌드, 싱글족에 대한 최초 분석!
목 차
I 서론---시작하며
II 본론---책의 내용
생글의 정의 및 특징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싱글족의 유형
싱글족이 관심을 갖는 이유
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마케팅 운영
III 결론---읽어나서
서론---시작하며
마케팅 책을 찾기 위해서 도서관에 책을 빌리러 갔다, 그 많은 책 중 싱글 마케팅이라는 책을 내 눈길을 끌었다. 싱글에 대한 전용 마케팅 책도 있는 것을 몰랐고 호기심을 생겼다. 목록부터 보니까 무미건조한 설명보다는 사례가 많이 돼있다, 처음 마케팅에 관한 책을 보는 나한테는 이해하기 쉬운 내용부터 접하는 것은 더 괜찮는것 같다.
이 책에서 강력한 소비계층이자 트렌드 리더로 떠오른 싱글족의 소비 트렌드와 함께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본론---책의 내용
I 생글의 정의 및 특징
정의:
싱글이란 가장 단순한 정의로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사는 성인을 일컫는다. 그런데 이처럼 혼자 사는 사람의 범주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포한된다. 미혼의 독신남녀는 물론이고, 사별이나 이혼 등의 이유로 혼자 사는 사람, 독거노인 등도 모두 싱글에 해당된다.
따라서 단순히 혼자 산다는 사실만으로 최근 마케팅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싱글족을 소비계층으로 정의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마케팅적 관점에서 의미를 갖는 싱글족은 혼자 산다는 점 외에도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성이 어우러져 형성된다.
특징:
1. 대체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해서 탄탄한 경제력을 갖추고 혼자 사는 20 30세대가 싱글족의 대표 주자라고 할 수 있다. 혼자살기에는 가처분소득이 높은 편이지만 반드시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마케팅과 이벤트를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습니다.마케팅이 360도?전통적으로 광고나 판촉 등 고객과의 대화하는 흔히 4(사)대 매체라 불리우는 TV, 라디오, 잡지, 신문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전통적인 매체의 영향력이 점차 감소하고 있는 추세가 확연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를 찾을 수 있지만 우선 이들 매체에 대한 신뢰성이 떨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70~80(칠팔십)년대의 TV 드라마에서 악

  • [광고마케팅] LG마케팅 사례와 분석
  • 마케팅LG생활건강 – 이자녹스, 럭키스타;시장상황분석- 럭키치약이 속한 분야는 오랄케어로, 현재는 포화상태에 이르러 치열한 경쟁상태.- 치약의 경우 습관적으로 구매하던 브랜드에 손을 주는 경향이 많기 떄문에 더욱 제품차별화가 필요한 상황.LG생활건강 – 이자녹스, 럭키스타;시장상황분석사회적 트렌드 변화함에 따라 미니열풍.가전제품군의 영향에서 가장 뚜렷하다.싱글족이 슈퍼 소비자로 떠오르면서상품 마케팅의 주요 타겟이 되고

  • [국제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고찰
  • 대한 전망 등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사업전개를 구체적으로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북미-dog북미는 아시아 다음으로 진출했던 시장이었지만 투자대비 성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실패한 케이스라 꼽을 수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보아, 원더걸스를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실패한시장이라고 해서 북미시장을 포기할 수 없다. 현재 글로벌화를 지향하며 여러 나라가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고 이모든 것들을 하나로 통합하였을

  • [경영학] AIG의 성공 요인 분석
  • 마케팅을 통해 생명보험업계에서의 입지를 굳힐 수 있었는지를 분석해보려 한다. AIG사의 광고 마케팅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뉴로 마케팅기법의 도입이며, 두 번째는 정공법과 다이렉트 기법, 세 번째는 상품에 따른 적절한 캐스팅이다. 2005년 미국의 Fortune지는 뉴로마케팅을 10대 기술 트렌드 중 하나로 선정했다. 그렇다면 뉴로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뉴로마케팅(neuro-marketing)이란 마케팅(Marketin)이라는 단어 앞에다 신경을 뜻

  • 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
  • 싱글 시장의 마케팅에 활력을 불어 넣은 것은 소위 골드미스 혹은 골드미스터(쌔씨(sassy)족이라고도 한다)의 등장과 이들을 동경하고 모방하는 소비자들의 급속한 성장과 관련이 깊다. 골드미스(터)는 싱글(single)이면서 돈이 많고(affluent) 직업적으로도 성공한(successful) 사람이면서 외적으로도 멋있는(stylish) 젊은(young)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이와 같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면서 가족보다는 자기 자신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싱글족과 그들의 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