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싱글 마케팅 Single Marketing 새롭게 떠오른 글로벌 트렌드 싱글족에 대한 최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싱글 마케팅
Single Marketing
새롭게 떠오른 글로벌 트렌드, 싱글족에 대한 최초 분석!
목 차
I 서론---시작하며
II 본론---책의 내용
생글의 정의 및 특징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싱글족의 유형
싱글족이 관심을 갖는 이유
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마케팅 운영
III 결론---읽어나서
서론---시작하며
마케팅 책을 찾기 위해서 도서관에 책을 빌리러 갔다, 그 많은 책 중 싱글 마케팅이라는 책을 내 눈길을 끌었다. 싱글에 대한 전용 마케팅 책도 있는 것을 몰랐고 호기심을 생겼다. 목록부터 보니까 무미건조한 설명보다는 사례가 많이 돼있다, 처음 마케팅에 관한 책을 보는 나한테는 이해하기 쉬운 내용부터 접하는 것은 더 괜찮는것 같다.
이 책에서 강력한 소비계층이자 트렌드 리더로 떠오른 싱글족의 소비 트렌드와 함께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본론---책의 내용
I 생글의 정의 및 특징
정의:
싱글이란 가장 단순한 정의로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사는 성인을 일컫는다. 그런데 이처럼 혼자 사는 사람의 범주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포한된다. 미혼의 독신남녀는 물론이고, 사별이나 이혼 등의 이유로 혼자 사는 사람, 독거노인 등도 모두 싱글에 해당된다.
따라서 단순히 혼자 산다는 사실만으로 최근 마케팅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싱글족을 소비계층으로 정의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마케팅적 관점에서 의미를 갖는 싱글족은 혼자 산다는 점 외에도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성이 어우러져 형성된다.
특징:
1. 대체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해서 탄탄한 경제력을 갖추고 혼자 사는 20 30세대가 싱글족의 대표 주자라고 할 수 있다. 혼자살기에는 가처분소득이 높은 편이지만 반드시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