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기업과 서비스분석및 쿠팡 경영전략과 SWOT,STP분석및 미래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9 / 2019.09.1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쿠팡 기업과 서비스분석및 쿠팡 경영전략과 SWOT,STP분석및 미래전략제시 보고서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쿠팡 coupang 기업분석
2. 쿠팡의 기업가치
3. 쿠팡의 대표서비스
(1) 로켓배송
(2) 자동비교 시스템
(3) 정기배송
(4) 로켓페이
4. 쿠팡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5. 쿠팡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쿠팡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쿠팡 기업전략 분석
(1) 초기 사업전략
(2) 차별화전략 - 로켓배송
(3) 공격적인 확장전략
(4) 스타마케팅
(5) 데이터경영 전략
(6) 기업혁신전략
8. 미래전략제시
- 본문내용
-
3. 쿠팡의 대표서비스
(1) 로켓배송
쿠팡의 혁신성을 보여주는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는 바로 로켓배송이다.
이는 주말을 포함하여 전날 자정 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해주는 서비스이다.
13년과 14년 사이에 700% 가까이 매출이 늘어난 것도 이 때문이라고 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쿠팡이 덩치를 드라마틱하게 키웠지만, 또 그에 따라 적자도 엄청나게 커졌다고 한다.
이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창고를 지어 물건을 사들여 재고관리를 해야 하고, 배송 시스템도 갖춰야 했기 때문이다.
(2) 자동비교 시스템
두번째는 가장 좋은 조건의 판매자를 보여주는 자동 비교 시스템이다. 단지 낮은 가격을 제시하는 판매자를 위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가 들어온 주문을 잘 이행하는지/정시에 배송완료하는지/고객문의에 24시간내 답변하는지 등과 같은 걸 점수화해서 판매자점수라는 지표로 이를 자동으로 비교하여 구매자에게 제공하고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