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삼성경쟁력의원천은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전자 직원으로 들어갈 때 만든 자료입니다.
- 목차
-
1. 이건희 회장의 오너십 & 리더십
2 효과적인 인력관리
2 경영 혁신
3 성공적인 'SAMSUNG' 브랜드 이미지 관리
4. 글로벌 경쟁력 확보
5. 최고의 품질
6. 그 외의 요인들
- 본문내용
-
1993년 6월 7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이건희 회장은 삼성은 이제 양 위주의 경영을 과감히 버리고 질 위주로 간다고 선언한다. 이것은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었다. 이 '특별한' 선언은 삼성이 과거의 체질에서 벗어나 180도로 변화하는 전환점이 되었다. 2003년 총 자본액 규모는 한국 전체 시장가지 26.8%, 브랜드 가체 세계 25위 108억 달러, 연간수익 11조7백억 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하였고 삼성 19개의 제품이 세계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텔레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휴대폰 단말기 연 매출이 48%나 증가하여 시장 점유율 세계 3위로 부상하였으며, 디바이스 솔루션 네트워크 또한 반도체판매가 12조 8,000억 원으로 증가하면서 세계 2위의 반도체 제조업체로 성장하였다. 또한<Business Week>로 부터 2002년 '정보기술 100대 브랜드 중 세계 최고의 기업 '으로 선정된 데 이어 <Business Week>와 Interbrand가 공동 평가한 2003 브랜드 가치평가에서 세계 25위(108억 달러)에 올랐다. 이렇게 질을 중시하는 신경영의 Vision을 이룩하기 위해서 달려온 삼성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임과 동시에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1993년 제2창업 선언 후 품질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