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삼성경쟁력의 원천 [사전입사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 사전 입사과제 입니다. 지금껏 올라와 있는 과제를 재 편집한것으로 유용하게 쓰이실수 있을 것입니다
- 목차
-
I. 서론
2. 본론
* 경영이념
* 삼성인의 정신
* 고도화된 사업구조
* 준비경영과 인재경영
* 경영혁신
* 글로벌 경쟁력 확보
* 최고의 품질
* 최상의 서비스
* 그 외의 요인들
3.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의 이념과 가치는 기업 활동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기업의 성패와 연관되는 것이다. 삼성이 1938년 창업 이래 지금까지의 숱한 고난과 시련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오늘날 국내 최정상의 기업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경영자의 철학을 중심으로 모든 삼성인의 힘을 하나로 결집한 삼성의 사풍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93년 21C 초일류 기업을 선포하면서 수립한 삼성의 신 경영은 외환위기라는 혹독한 구조조정의 과정을 거치면서 위력을 발휘 했다. IMF체제라는 외부 충격으로 당시 국내 30대 대기업 중 12개가 부도를 내고 파산의 위기를 겪었지만 삼성은 어느 기업보다 신속하고 과감한 구조조정으로 고비를 헤쳐 왔다. 이러한 신경영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의 하나로 이 회장의 강력한 Owner-Ship을 꼽는다. 삼성이 경영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었던 것도 이 같은 Owner-Ship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삼성식 경영"의 요체는 이 회장의 Owner-Ship을 정점으로 구조조정본부와 관계사 경영진들이 양축을 이루는 삼각편대 구조에서 나온다는 것이 주된 평가다. 이순동 삼성 구조본 홍보팀장(부사장)은 "질 중심의 신경영이 다른 기업보다 한 발 앞선 구조조정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을 되면서 더욱 견실한 기업으로 재탄생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