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삼성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 직원으로 들어갈 때 만든 자료입니다. (물론 지금은 리포트 덕분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다니고 있습니다 ^^ )
목차
삼성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SAMSUNG RISING (삼성전자 왜 강한가)를 바탕으로-

1. 이건희 회장의 오너십 & 리더십
- 카리스마/ 통찰력-
- 초일류를 향한 승부욕/ 추진력-
- 전략적 혜안-

2 효과적인 인력관리
- 체계적인 인재관리-
- 상생의 노사관계-

3 성공적인 ‘SAMSUNG’ 이미지 관리
- 브랜드 이미지 관리-
- R&D 와 디자인-

4 글로벌 경영의 성공
- 지역별 별도 모델 개발-
- 효과적인 전략적 제휴-
- 세계적 기업이 된 계열사와 협력-

5 치밀한 정보관리, 철저한 재고관리
- 정보화 관리-
- 철저한 재고관리-
본문내용
2002년 <Asset Benchmark Research>는 삼성전자를‘한국 최우수 기업지배 기업’으로 격찬했으며 홍콩의 금융전문지 <Finance Asia>는 ‘아시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삼성전자 2002년도 IR 자료를 살펴 보면 매출 40조 5,000억 원, 순이익 7조 500억 원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하였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텔레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휴대폰 단말기 연 매출이 48%나 증가하여 시장 점유율 세계 3위로 부상하였으며, 디바이스 솔루션 네트워크 또한 반도체판매가 12조 8,000억 원으로 증가하면서 세계 2위의 반도체 제조업체로 성장하였다.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는 세계 최대의 TV 제조업체 자리를 굳게 지켰으며, 디지털어플라이언스 네트워크 또한 국내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사업을 더욱 확대하다. 뿐만 아니라 .<Business Week>로 부터 2002년 ‘정보기술 100대 브랜드 중 세계 최고의 기업 ’으로 선정된 데 이어 <Business Week>와 Interbrand가 공동 평가한 브랜드 가치평가에서 세계 34위(83억 달러)에 올랐다. 이렇게 ‘Digital – E company’라는 Mission을 가지고, ‘디지털 컨버젼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라는 Vision을 이룩하기 위해서 달려온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임과 동시에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런 대한민국의 대표주자 삼성의 경쟁력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은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 2002년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에 의해서 발행된 ‘SAMSUNG RIS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의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삼성 시기별 경영이념 삼성만의 독창적인 아이디
  •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서 론1938년 3월 1일, 대구에 자본금 3만원으로 시작한 삼성상회가 이제 우리나라 1위, 세계의 손가락 안에 드는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 세계 500대 기업 중에 50년 이상을 생존한 회사는 겨우 20개 회사 미만이라는 말도 들었습니다. 그 안에 삼성이 있습니다. 이렇듯 장기간 우수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삼성 나름대로의 그 어떤 무엇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창립부터 현재까지 시간적으로 삼성의 경영

  • 기업경제학4공통)국내외의주요기업중하나를선정삼성그릅하여경쟁력의원천이무엇이며구축했는지설명0k
  • 삼성에버랜드(주), (주)호텔신라, (주)제일기획, (주)에스원, (주)삼성라이온즈, (주)삼성경제연구소, 삼성의료원, 삼성인력개발원, 삼성문화재단, 삼성복지재단, 호암재단 등이 있다. 2. 삼성경쟁력의 원천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기업경영 차원에서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했지만, 최근에는 국가경쟁력 차원에서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한 국가의 장래도 결국은 사람의 문제라는 것이다. 세계최고가 되고자 하는 삼성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그

  • [인사관리] 삼성전자와 Google(구글) 동기부여의 다양한 방법과 그 시사점
  • 삼성전자는 국내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해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 아래에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경영 이라는 다섯 가지의 핵심가치를 두고 있는데 이 중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이 인재제일이다. 인재제일은 기업은 사람이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자는 의미로서 삼성전자가 기업 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원천을 조직

  • 포스코 포스코 현황 포스코 현재 위치 포스코 경영이념 포스코 연혁 포스코 경쟁
  •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포스코 현황 및 현재 위치1) 경영이념 최고지향제품, 서비스, 회사의 높은 Brand Value경영자원, 경영관리 능력에서의 탁월성창의존중효율을 추구하는 지속적인 혁신독창적인 기술과 아이디어의 발굴기본중시주주를 위한 투명하고 책임지는 경영기업윤리의 준수 및 사회적 책임 존중연혁⊙ 1960~1970년대1968. 04. 01 회사창립1973. 07. 03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준공(조강연산 103만톤)1973. 10. 10 국제철

  • [경영과 사회] 기업하기 좋은 나라 -여전히 기업하기 어려운 나라 한국
  • 삼성생명→전자→카드→에버랜드→생명, 현대자동차의 경우,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차, SK는 SK㈜→SK텔레콤→SKC&C→SK㈜ 등의 출자구조를 갖고 있다. 그 외에도 두산그룹의한국중공업 인수 등을 들 수 있다. 하나같이 그룹의 주력기업인데다 자회사를 많이 거느린 모기업들이다. 이 중 한 회사라도 뺏긴다면 그룹 전체의 소유권이 위태롭게 되는 구조다. 이런 이유로 위태로운 경영권 확부를 위해 투자는 관심 밖으로 밀려날 수 있다고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