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삼성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1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전자 직원으로 들어갈 때 만든 자료입니다. (물론 지금은 리포트 덕분에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다니고 있습니다 ^^ )
- 목차
-
삼성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SAMSUNG RISING (삼성전자 왜 강한가)를 바탕으로-
1. 이건희 회장의 오너십 & 리더십
- 카리스마/ 통찰력-
- 초일류를 향한 승부욕/ 추진력-
- 전략적 혜안-
2 효과적인 인력관리
- 체계적인 인재관리-
- 상생의 노사관계-
3 성공적인 ‘SAMSUNG’ 이미지 관리
- 브랜드 이미지 관리-
- R&D 와 디자인-
4 글로벌 경영의 성공
- 지역별 별도 모델 개발-
- 효과적인 전략적 제휴-
- 세계적 기업이 된 계열사와 협력-
5 치밀한 정보관리, 철저한 재고관리
- 정보화 관리-
- 철저한 재고관리-
- 본문내용
- 2002년 <Asset Benchmark Research>는 삼성전자를‘한국 최우수 기업지배 기업’으로 격찬했으며 홍콩의 금융전문지 <Finance Asia>는 ‘아시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삼성전자 2002년도 IR 자료를 살펴 보면 매출 40조 5,000억 원, 순이익 7조 500억 원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하였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텔레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휴대폰 단말기 연 매출이 48%나 증가하여 시장 점유율 세계 3위로 부상하였으며, 디바이스 솔루션 네트워크 또한 반도체판매가 12조 8,000억 원으로 증가하면서 세계 2위의 반도체 제조업체로 성장하였다.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는 세계 최대의 TV 제조업체 자리를 굳게 지켰으며, 디지털어플라이언스 네트워크 또한 국내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사업을 더욱 확대하다. 뿐만 아니라 .<Business Week>로 부터 2002년 ‘정보기술 100대 브랜드 중 세계 최고의 기업 ’으로 선정된 데 이어 <Business Week>와 Interbrand가 공동 평가한 브랜드 가치평가에서 세계 34위(83억 달러)에 올랐다. 이렇게 ‘Digital – E company’라는 Mission을 가지고, ‘디지털 컨버젼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라는 Vision을 이룩하기 위해서 달려온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임과 동시에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런 대한민국의 대표주자 삼성의 경쟁력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은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 2002년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에 의해서 발행된 ‘SAMSUNG RIS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