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 리 말

제Ⅰ절 아웃소싱의 이론적 논의
1.아웃소싱의 개념
2.아웃소싱의 대두 배경과 응용분야
3.아웃소싱 결정요인에 대한 제 이론
4.아웃소싱의 필요성
5.아웃소싱의 장점과 문제점

제2절 아웃소싱의 유형과 전략
1. 아웃소싱의 유형
2. 아웃소싱의 절차
3. 전략적 아웃소싱
4. 전환 아웃소싱
5. 민간분야 정보화 아웃소싱에 대한 관점
6. 공공분야 정보화 아웃소싱의 특징과 기대효과

제3절 아웃소싱의 문제점과 향후 방향
1.각국의 정보화 아웃소싱 현황
2. 우리나라의 정보화 아웃소싱 실태와 추진방향
3.국내 아웃소싱의 사례와 문제점
4. 우리나라 공공분야 정보화 아웃소싱 활성화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일반적인 아웃소싱의 개념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기업이 경영에 필요한 업무들 중 일부를 외부의 전문 업체에 장기적으로 위탁하는 경영전략을 말한다. 기업경영을 함에 있어 모든 분야를 독단적으로 자급자족을 할 수 없는 것이 다변화된 현대사회의 실태인 것이다.
광의의 아웃소싱측면에서 살펴볼 때 원료를 구입하여 제품을 만드는 과정과 이를 판매하기 위하여 도․소매점을 이용하여 판매를 하는 일련의 프로세스 모두에서 이미 아웃소싱은 발생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원료를 만드는 외부업체가 원료전문회사이며 공장에서 가동 중에 있는 기계설비 또한 외부 전문회사에 의뢰하여 제작된 것이며 이러한 설비의 고장 시 수리를 의뢰하는 일도 광의의 아웃소싱이라 할 수 있다. 판매를 위한 도.소매점 역시 외부업체이며 이들을 통하여 판매업무가 이루어지는 형태 역시도 광의의 아웃소싱이라 할 수 있다.
기존 아웃소싱이 제조업을 중심으로 업무의 중요도가 낮은 단순 노동이나 간접부문 일부OEM 등에 한정되어 진행되던 것에 비하면 최근 들어서는 비 제조 핵심 분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 새로운 양상이다. 핵심 생산라인은 물론이고 디자인, 연구개발, 인사, 판매, 서비스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또한 세계화의 진전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아웃소싱도 추진되고 있다.

참고문헌
1.김현곤, 손진락, 윤병남 (1999), 공공부분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동향 및 추 진방안,한국전산원.

2.박진수 (2002), 아웃소싱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 산업연구원

3.이광현 (1998), 아웃소싱, 한국능률협회

4.김중규 (2004), 선행정학, 성지각

5.노순규(1999), 아웃소싱:최첨단 경영전략 ,행정경영자

6.홍성도(1998), 아웃소싱의 전략과 사례, 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주5일근무제 도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백화점마케팅
  • 레포트를 마치며>이번 레포트를 하면서 주 5일 근무제로 의하여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게되어 소비문화가 달라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이를 대응하기위해서 소비자의 니즈(needs) 파악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이런 달라지는 변화속에서 백화점 마케터가 되어 위와같이 대응 전략을 계획해 보았다.위와 같은 전략들을 유통업계인 백화점에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충분히 위축된 소비문화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A+ 레포트) 빌게이츠의 리더십과 성공
  • 아웃소싱 믹스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웃소싱을 적절히 배합한다. IBM PC 호환업체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를 탑재했기 때문에 빌게이츠는 네트워크의 심장부에 설 수 있었다. 애플은 1994년에야 자사의 운영체제를 다른 회사 하드웨어에 탑재할 수 있어 기회를 상실했다. 빌게이츠는 Q-DOS․파워포인트 등 좋은 소프트웨어가 눈에 띄면 저작권을 사들였다. 국적과 출신을 불문하고 경륜이 있는 인재를 널리 구하여 국가 역량을 극대화했다. 빌게이츠

  • [생산관리] 대량생산에 품질관리 제품및 전략방안
  • 전략 연구2.2.1 Mass Customization의 전제조건- 아웃소싱(outsourcing) 기업 내부의 프로젝트를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거나, 외부 전산 전문업체가 고객의 정보처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장기간 운영 관리하는 것이다.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기업 내부의 프로젝트 활동을 기업 외부의 제3자에위탁해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인소싱(insourcing)과 반대되는 개념이다. 1980년대 후반에 미국 기업이 제조업 분야에서 활용하기 시작한 이후 전세계 기업들

  • [경영사례] 경영전략과 화장품 `미샤`사례
  • 경 영 학 원 론경영전략과 사례기업 미샤저희1조는 이번 리포트의 주제를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의 전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부하고자 경영전략을 선택하였으며 특히 경영전략의 대가로 불리우는 마이클포터의 전략이론을 중점으로 조사하여 사례기업을 대입시켜 레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 그 사례로는 현재 한국의 경제 불황 속에서도 특히, 기업이 속한 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최근 급성장을 이뤄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장품기업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
  • 아웃소싱 비율이 50%미만에 그치고 있는데서 알 수 있는데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는 아웃소싱 비율이 80%에 이르고 있다. 성장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물류기업을 세계적인 3자물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기반조성과 그 성장전략을 제시함으로써 국내 물류산업의 위상을 획기적으로 제고할 필요가 있다. 물류를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싱가포르와 같이 제조업과 연계된 물류산업 발전정책이 필요하다.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