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중국과 인도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과 인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2. 중국과 인도의 현 시장성 분석
(1)SWOT
(2)BCG

3. 중국과 인도 시장의 공통점과 차이점

4. 우리나라와 중국 시장의 차이점


Ⅲ. 결론

본문내용
드디어 국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질서는 전후세계를 풍미하던 미․소 양극체제가 무너지고 다극체제의 지역권 중심으로 재형성의 기류를 타고 있다. 우루과이라운드(UR) 협상이 타결되는 시점에서 유럽경제공동체(EC)가 유럽 자유 무역 연맹(EFTA)과 통합해 유럽연합(EU)으로 확대되었고, 동시에 구 동유럽권 사회주의 국가들을 포함한 유럽대연합(EEA)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다른 한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즉 AMEXICANA로 합성된 북미대륙의 경제통합으로 북미자유무역지대(NAFTA)가 탄생했는가 하면, 동남아시아 ASEAN 국가들에 의한 아세안 자유무역지대(AFTA)가 창립되었다.
나아가 올해 11월에 부산에서 열리기도 하는 미국주도에 의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의 활성화 움직임에 맞서 말레이시아 총리는 동아시아경제그룹(EAEG)을 제안하고 있다. 동북아시아권에서는 중국이라던 잠자던 용이 기지개를 켜고, 타이완, 홍콩, 동남아를 포괄하는 대중화권, 즉 화난 경제권이 생동하고 있다. 거기에다 엘리트를 계속 생산해내는 인도가 'BRICs'라는 이름과 함께 떠오르고 있고, 일본은 욱일승천하는 경제력을 배경삼아 동남아시아에 이어 동북아시아에서의 종주권 행사의도를 숨기지 않고 있다.
이제 20세기를 지배하던 이데올로기 대립은 완전히 사라지고, 그 대신 지역주의와 경제패권주의를, 그것도 강대국들이 주도하고 있다. 국리면복을 앞세운 경제주의와 지역 블럭화는 이제까지의 원교근공(遠交近攻)책략 대신에 국익차원에서 원교근린(遠郊近燐)책으로 바뀌고 있다. 그것도 과거의 적대국이었던 강대국끼리 짝짓기를 서슴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말레이시아 지역연구 말레이시아 지도 말레이시아 국가 개황 말레이시아 자연 말
  • 시장 진입(3) 성공적인 말레이시아로의 진출을 위하여(2) 실패 사례 - 자동차 유리 코팅용 필름(4) 말레시아의 기업문화4. 말레이지사 시장 개척 제안 보고서 - (주) 대상 • • • • • • •• • • • 30(1) 주식회사 대상 소개(4)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거시 환경 유사점 및 차이점 분석(2) 조미료 산업의 특성(5) 말레이시아 진출의 한계(3) 인도네시아 시장 성공사례Ⅲ. 결 론 • • • • • • • • • • • • • • • • • • • • • • 3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론 Ⅱ. 본론2. 사례 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 (p 5)1) 현대자동차의 연혁2)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p 6) 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4) 현대 자동차의 현지 마케팅 전략(4P Mix) (p 8)5) 향후 전망 (p11)6) 향후 전략3. 사례 분석-2 (소니의 현지화 전략) (p12)1) 소니의 연혁2) 소니의 글로벌 전략의 배경3) 소니의 세계화 전략 (p 13)4) 소니의 미국 진출 분석5) 사례조사 - 소니 TV의 미국시장 점령(마케팅전략으로 분석)(p14)6) 신규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
  • 론국내에서는 아직 해양관광은 미흡한 실정이다. 하지만, 향후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는 관광분야이다. 이러한 해양관광은 공간적으로 육지부, 해안지역, 해상중지역 등의 세 지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육지부는 해변, 해안선, 절벽, 암벽 등과 같은 지역을 말하며 주로 경관감상 위주의 자원을 말한다. 해상중지역은 요트, 수영, 스킨스쿠버, 다이빙, 세일링 등과 같은 해양스포츠활동을 통해서 관광활동을 행하는 것을 말하며 연연안부

  • 한국 조선해양산업에 대한 SWOT분석과 세계조선해양산업의 동향0
  • 한국 조선해양산업에 대한 SWOT분석과 세계조선해양산업의 동향0 Ⅰ. 서 론우리나라는 세계 조선 해양 분야에 있어 중국시장에 밀리고 있지만 아직도 세계적인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500년전에 이순신장군이 거북선을 만들어 일본군을 무찌른 것처럼 한국의 조선업의 기술을 세계적으로 매우 뛰어났다고 볼 수 있다. 21세기로 들어와 세계해운 시장의 호황으로 선박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결과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조선선국을 중심으로 한 신조

  • [해외시장조사론] 인도 자동차산업 분석 및 한국의 발전 방향
  • 서 론이 보고서의 시작은 2010년 2학기 동아대학교 해외시장조사론 문철주 교수님의 수업에서부터 시작 되었다. 각 조별로 서로 다른 국가 주로 새로운 진출 할 수 있는 국가별로 조사가 시작되었으며, 3조 우리 조는 인도시장의 조사를 맡았으며, 그 국가 안의 세부산업은 자동차 시장을 표적으로 조사 및 연구 분석하였다. 먼저 보고서에는 인도라는 국가에 대한 일반적인 현황인 국가의 정치 사회동향 및 한국과의 주요이슈의 내용을 첫 부분에 담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