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중국과 인도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과 인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2. 중국과 인도의 현 시장성 분석
(1)SWOT
(2)BCG
3. 중국과 인도 시장의 공통점과 차이점
4. 우리나라와 중국 시장의 차이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드디어 국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질서는 전후세계를 풍미하던 미․소 양극체제가 무너지고 다극체제의 지역권 중심으로 재형성의 기류를 타고 있다. 우루과이라운드(UR) 협상이 타결되는 시점에서 유럽경제공동체(EC)가 유럽 자유 무역 연맹(EFTA)과 통합해 유럽연합(EU)으로 확대되었고, 동시에 구 동유럽권 사회주의 국가들을 포함한 유럽대연합(EEA)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다른 한편, 미국, 캐나다, 멕시코, 즉 AMEXICANA로 합성된 북미대륙의 경제통합으로 북미자유무역지대(NAFTA)가 탄생했는가 하면, 동남아시아 ASEAN 국가들에 의한 아세안 자유무역지대(AFTA)가 창립되었다.
나아가 올해 11월에 부산에서 열리기도 하는 미국주도에 의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의 활성화 움직임에 맞서 말레이시아 총리는 동아시아경제그룹(EAEG)을 제안하고 있다. 동북아시아권에서는 중국이라던 잠자던 용이 기지개를 켜고, 타이완, 홍콩, 동남아를 포괄하는 대중화권, 즉 화난 경제권이 생동하고 있다. 거기에다 엘리트를 계속 생산해내는 인도가 'BRICs'라는 이름과 함께 떠오르고 있고, 일본은 욱일승천하는 경제력을 배경삼아 동남아시아에 이어 동북아시아에서의 종주권 행사의도를 숨기지 않고 있다.
이제 20세기를 지배하던 이데올로기 대립은 완전히 사라지고, 그 대신 지역주의와 경제패권주의를, 그것도 강대국들이 주도하고 있다. 국리면복을 앞세운 경제주의와 지역 블럭화는 이제까지의 원교근공(遠交近攻)책략 대신에 국익차원에서 원교근린(遠郊近燐)책으로 바뀌고 있다. 그것도 과거의 적대국이었던 강대국끼리 짝짓기를 서슴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