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 인도 자동차산업 분석 및 한국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3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서 론

Ⅱ. 일 반 현 황
1. 국 가 개 요
2. 정 치 사 회 동 향
3. 한 국 과 의 주 요 이 슈

Ⅲ. 경 제 현 황
1. 경제 동향 및 전 망
2. 자 동 차 산 업 동 향

Ⅳ. 투 자
1. 투 자 환 경 + 시 장 특 성
2. 외 국 기 업 투 자 동 향
3. 우 리 기 업 투 자 동 향 및 사 례
4. 투 자 입 지 여 건
5. 거래시 유의, 애로 사항
6. 자동차 시장의 S W O T 분 석
7. EPS 분 석 모 델

Ⅴ. 결 론


본문내용


2. 외국기업 투자 동향

가. 외국인 직접 투자 현황

인도의 외국인 직접투자가 증가한 것은 1990년대 중반부터이며, LG전자, 삼성전자, 현대 자동차 등 우리나라의 주요기업들이 인도 진출을 시작한 것도 이 시기이다. 특히 1990년대 후반부터 인도의 IT산업이 부각되면서 이에 대한 선진국의 IT투자가 증가한 것이 인도에 대한 외국인 투자가 증가하는 계기가 되었다. 아직까지 인도에 대한 외국인투자는 각국의 대기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중소기업은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우리 기업들은 소수의 예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단독법인설립을 통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에 비해 글로벌기업들은 M&A나 합작법인설립 등의 방법도 병행하고 있다.

나. 국가별 투자동향

대인도 주요 투자국은 모리셔스, 싱가포르, 미국, 영국, 네덜란드 등이다. 다만 우리나라는 조세회피처를 경유하는 투자는 간접투자를 제외하고는 미미한 수준으로 파악된다.

다. 산업별 투자동향

여러 가지 산업 및 인프라 제약조건과 시장 특성 등으로 인해 외국인 직접투자가 몰리는 투자분야는 일부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금융업과 각종 서비스업, 전자 산업, 통신업 등이 가장 중요한 분야이며 부동산 및 건설업도 뒤따르고 있다. 그리고 이 밖에도 자동차 및 운송기기 부문에 대한 세계 기업들의 관심으로 인해 동 분야의 투자가 급증하고 있다.

1) 자동차 산업

인도차 산업은 연간 10% 가량씩 성장해 왔으나,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여파가 서서히 인도 자동차 산업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성장률이 미미하지만 다시 소형차에 수요가 등가하면서 다시 10%가량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에 따라 세계 주요 메이저 자동차회사는 모두 인도에 생산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투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2)지역별 투자동향

외국인 투자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지역은 뭄바이 인근 지역으로 전체 투자의 35%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인도의 금융서비스 분야의 투자가 증가한 것과 밀접하며 뭄바이에는 인도의 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자동차해외직접투자론2005년11월17일통상학과4551299김미희LG생활건강경제학과4224002유병하세원텔레콤목 차Ⅰ. 서론 -(권미영) p1Ⅱ. 기아자동차 1. 기아자동차 개요(1) 기아자동차 소개 -(권미영) p1(2) 기아자동차 연혁 -(권미영) p1(3) 기아자동차 비젼 -(권미영) p12. 세계 자동차산업 환경 분석 (1) 세

  • [자동차산업] 글로벌 환경변화에 따른 한국자동차 산업의 발전전략
  • 글로벌 환경변화에 따른 한국자동차 산업의 발전전략- 선진자동차업체들의 경쟁전략 분석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배경 및 연구의 목적2. 연구의 구성Ⅱ. 세계 자동차산업의 구조개편과 환경변화1. 구조개편 방향과 특징2. 지역별 구조개편과 산업 동향3. 세계 자동차산업의 환경 변화Ⅲ. 세계 선진 자동차 기업의 경쟁 전략1. 미․일 자동차산업의 협력체제 확대2. 일본 기업들의 세부적 경쟁 전략3. 미국 빅 3의 경쟁 전략Ⅳ. 한국자

  • 농업 부분에 대한 한미 FTA
  •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Ⅱ. 서 론1-1 한-칠레 무역동향(효과)우리나라 최초의 FTA인 한ㆍ칠레 FTA는 1999년 협상을 개시하여 2003년 2월에 정식서명, 2004년 4월 1일 정식 발효되었다. FTA 첫 상대국으로서의 칠레는 우리나라와 상호보완적인 무역ㆍ산업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거대한 중남미시장 진출의 교두보역할을 하고 있다. 칠레와의 FTA는 전 산업을 자유화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서비스와 투자 및 통상규범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범위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및 국제화 전략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121. 전략 수립1) 제품-시장 Matrix 2) SWOT 분석2. 국제화전략- 해외 시장 진입 전략Ⅳ. 결론 및 참고 문헌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14Ⅰ. 서 론1) 연 구 목 적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보유한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업체들이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완성차업체는 물론, 글로벌 1위로 떠오른 일본의 도요타가 처음으로 한국 부품업체와의 거래선 개척에 나서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사례조사품질관리
  • 해외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 등을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 등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1.2 기업 분석1.2.1기업연혁• 1967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 1976 6월, 에쿠아도르 포니 6대 수출• 1998 기아자동차 인수• 2000 국내 최초 자동차 전문그룹 출범• 2002 현대자동차, Consumer Reports 신뢰도 조사 혼다자동차와 공동 2위 선정• 2003 연간 수출 100만대 돌파․100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2003 국내 최초 10년 연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