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CRM 추진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KT CRM 추진사례 연구
*
순 서

마케팅 변천사 비교

DBM 도입 배경

TTL 전략 추진 배경

TTL에 활용된 DBM

Leaders club 고객 세분화

Demarketing 과 DBM

SKT의 캠페인 관리

Mobile Personalization
마케팅 변천사 비교
● 경영학적 마케팅 변천사
● SKT 마케팅 변천사
● SKT 마케팅 변천사
1단계 : 매스마케터(Mass Marketer) 시대
- 경영학적 마케팅 변천사의 매스 마케팅
-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 마케팅, 단말기 보조금 지원 등
2단계 : 세그먼트 마케터(Segment Marketer)시대
- 경영학적 마케팅 변천사의 세그먼트 마케팅 과정과 흡사
- 고객 세분화 정책 → TTL, Leaders club 등
- DMB기반, 세그먼트 브랜드 활용 ⇒ 경영학적 마케팅 보다 진일보
3단계 : 개인화된 비즈니스 개발자(Personalized Biz Developer)시대
- 경영학적 마케팅 변천사의 일대일 마케팅 단계와 아주 흡사
- 고객 특성별 상품 및 가격 차별화와 유통 및 서비스 차별화의 진행을 시도
4단계 : 개인화된 비즈니스 통합자(Personalized Biz Organizer)시대
- 통신 및 타 산업 영역내의 서비스 및 상품을 포괄적으로 묶어서 제안하는 시기
- 일대일 마케팅 역량을 활용하여 통신산업 이외의 영역으로의 융합을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국내 전자화폐에 대한 소비자 수용성에 관한 실증 분석
  • 추진되고 있다. 이들 국가에서는 현금대용시스템과 수표 및 신용카드대용시스템을 동시에 보급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의 종이수표는 전자수표로 바뀌어 나갈 것으로 예측되고, 소액 지불까지도 실시간 처리가 되는 시대로 바뀌어 나갈 것이다. 최근 Visa International과 MasterCard사는 SET(Secure Electronic Transaction) 프로토콜을 채택하기로 동의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 인해 전자상거래가 더욱 촉진될 것이며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CRM(mCRM)414.4.7 시스템/어플리케이션 통합424.5 단말기 기술434.5.1 단말기 형태444.5.2 운영체제464.5.3 차세대 단말기474.6 m-commerce 어플리케이션484.6.1 성공조건484.6.2 어플리케이션 형태505. M-commerce 사례연구665.1 NTT 도코모(www.nttdocomo.co.jp)665.1.1 일본형 전자상거래의 사실상의 표준 i-모드665.1.2 i-모드 서비스675.1.3 NTT도코모의 성공요인695.2 노키아 (www.nokia.com)695.2.1 서비스 종류705.2.2 노키아의 성공요인715.3 SK텔레콤 (www.sktelecom.com)725.3.1

  • 무선이통통신의 역사, 무선이통통신의 특징, 무선이통통신의 현황, 무선이동통신 통신사1(SK 텔레콤), 무선이동통신 통신사2(KT, KTF, 한국통신), 무선이동통신 통신사3(LG유플러스, LG U+, LGT, 데이콤)
  • 연구와 기술 개발이 ATM 관련 분야에서 수행 되어야 한다.향후 전 세계는 고속의 통신망으로 거미줄처럼 연결될 것이며 앞장에서 살펴본 차세대 멀티미디어 응용들이 이 통신망 위에 실현되어 모든 국민들이 여러 가지 편리한 멀티미디어 응용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게 되는 복지 국가 건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전세계의 선진국들은 앞을 다투어 초고속 정보 통신망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그러나 현재까지 표준화된 부분은 고속 통신망을 구성

  • [조직구조] POSCO포스코와 SK텔레콤의 조직구조 변화분석
  • 연구소1994)포스코 멈추지 않는 진화 (21세기 북스)디지털 포스코 :PI프로젝트 추진기 (21세기 북스)POSRI경영 (포스코 경영 연구소)초 일류 창조를 위한 포스코 Vision 2005 (포항제철주식회사)사례 2 SK Telecom의 조직구조 변화과정I. 서론현재 우리가 생활하면서 경험할 수 있고 실제로 우리가 속해있는 조직의 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휠씬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따라서 우리는 현대사회를 “조직의 사회“라고 칭하기도 한다. 우리들이 그 동안 속

  • [정보시스템개론] 정보시스템 도입을 통한 업무관리- SKT crm사례
  • SKT의 DBMSKT는 1997년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하고 고객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위해 DBM(Databased Business Managment) 프로젝트를 추진하는데 이는 CRM의 근간을 이루면서 SKT의 마케팅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현재 SKT의 마케팅 방향과 CRM의 근간이 되는 DBM이 진행되기 이전에는 다른 통신사와의 경쟁구도가 심화되지 않은 상황과 신규고객 유치와 시장점유율 확대가 중요시 여겨지는 상황, 마지막으로 정보기술이 구비되지 않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