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한국산업은행 사이트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한국조폐공사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소기업][소기업 네트워크화 사업][소기업 안전보건][소기업 고객관리 사례]소기업의 지원, 소기업의 특별조치법, 소기업의 현황, 소기업의 네트워크화 사업, 소기업의 안전보건, 소기업의 고객관리 사례
- [금융론] [금융론] 국내 은행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전략(A+리포트)
- 자본과 노동의 대립으로 본 한국 시민사회 -경제위기 책임전가에 맞선 노동자들의 투쟁을 중심으로
- 하고 싶은 말
-
한국산업은행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개선방안을 한국수출입 은행이나 통계청의
홈페이지와 비교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였고, 한국은행과의 비교도 다루었습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1. 정의 및 목적
한국산업은행 웹 사이트 효율성 개선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접근 용이성 및 신뢰도를 높여 본 웹 사이트의 정보를 유용하게 이용하게 하는 것이다. 즉, 사용자의 입장에서 최적의 사이트를 구축하여 그들과의 꾸준한 상호작용을 통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정보의 객관성, 정보의 신뢰성, 정보의 디스플레이 방법 등을 포함하고 있다.
1-2. 개선방안 연구
유사한 정보를 제공하는 경쟁기관 및 효율적인 웹 사이트를 구축하여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는 기관들과의 비교를 통한 보다 경쟁력 있는 웹 사이트 구축을 추구한다.
2. 본론
2-1. 경쟁기업 분석
(1) 경쟁기업: 한국은행
우리나라 국책은행으로써 한국산업은행과 유사한 각종 산업분석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 접근 용이성 측면 - KDB 리서치와 한은 DB 비교
마우스를 양쪽 사이트의 이 부분에 올려놓으면, 위의 <그림 2-2>에서 볼 수 있듯이 한국산업은행 웹 사이트에는 아무런 하부메뉴(subsidiary menu)가 나타나지 않는 반면에, 한국은행의 사이트는 밑에 하부 메뉴(subsidiary menu)가 나타나 직접 접근할 수 있다. 한국산업은행에서 웹 사이트에서 연구보고서의 하부메뉴(subsidiary menu)까지 가려면 3번을 클릭해야 한다. 이는 우리나라 사용자의 성향을 고려해 웹 사이트의 접근용이성 측면에서는 상당히 불편한 사항이다. 초고속 인터넷이 잘 정비된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의 인터넷 접근에 상당히 급진적인 성향을 보인다.
2) 세분화 측면
한국은행의 월별기업경기조사와는 달리 한국산업은행은 분기별, 연별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는 자칫 사용자들의 충성도(loyalty) 측면에서 보면 정보의 세분화 및 만족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경쟁기관의 충성도(loyalty)를 높여주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물론 한국은행이 우리나라 국책은행으로 경제전반의 모든 정보를 다루고 있다. 또한 정보의 규모범위의 경제를 이루는 동시에 정보를 통합화(integration)를 상대적으로 쉽게 구현하고 있다. 이것 역시 산업분석정보의 제공에서 한국산업은행보다 사용자들에게 한국은행에 대한 충성도(loyalty)를 높여줄 수 있고, 이는 결국 정보의 객관성, 신뢰성 측면에서도 한국산업은행을 불리한 입장에 놓이게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한국산업은행 홈페이지
한국은행 홈페이지
한국수출입 은행 홈페이지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 동기부여의 기초이론
- [경영사례] LG 트롬세탁기(TROMM)의 성공요인 분석
- 스포츠센터 사업계획서
- 구찌 경영전략분석 - 구찌 GUCCI 브랜드분석과 현황분석,SWOT분석및 구찌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국제마케팅] BBQ의 인도시장 진출
- K방산 현황, 성공요인 및 향후 해결과제[K방산,방산,국방비,무기수출,무기,자주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