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한국산업은행 사이트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산업은행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개선방안을 한국수출입 은행이나 통계청의
홈페이지와 비교하여 개선방안을 제시하였고, 한국은행과의 비교도 다루었습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1. 정의 및 목적
한국산업은행 웹 사이트 효율성 개선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접근 용이성 및 신뢰도를 높여 본 웹 사이트의 정보를 유용하게 이용하게 하는 것이다. 즉, 사용자의 입장에서 최적의 사이트를 구축하여 그들과의 꾸준한 상호작용을 통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정보의 객관성, 정보의 신뢰성, 정보의 디스플레이 방법 등을 포함하고 있다.
1-2. 개선방안 연구
유사한 정보를 제공하는 경쟁기관 및 효율적인 웹 사이트를 구축하여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는 기관들과의 비교를 통한 보다 경쟁력 있는 웹 사이트 구축을 추구한다.
2. 본론
2-1. 경쟁기업 분석
(1) 경쟁기업: 한국은행
우리나라 국책은행으로써 한국산업은행과 유사한 각종 산업분석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 접근 용이성 측면 - KDB 리서치와 한은 DB 비교
마우스를 양쪽 사이트의 이 부분에 올려놓으면, 위의 <그림 2-2>에서 볼 수 있듯이 한국산업은행 웹 사이트에는 아무런 하부메뉴(subsidiary menu)가 나타나지 않는 반면에, 한국은행의 사이트는 밑에 하부 메뉴(subsidiary menu)가 나타나 직접 접근할 수 있다. 한국산업은행에서 웹 사이트에서 연구보고서의 하부메뉴(subsidiary menu)까지 가려면 3번을 클릭해야 한다. 이는 우리나라 사용자의 성향을 고려해 웹 사이트의 접근용이성 측면에서는 상당히 불편한 사항이다. 초고속 인터넷이 잘 정비된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의 인터넷 접근에 상당히 급진적인 성향을 보인다.
2) 세분화 측면
한국은행의 월별기업경기조사와는 달리 한국산업은행은 분기별, 연별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는 자칫 사용자들의 충성도(loyalty) 측면에서 보면 정보의 세분화 및 만족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경쟁기관의 충성도(loyalty)를 높여주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물론 한국은행이 우리나라 국책은행으로 경제전반의 모든 정보를 다루고 있다. 또한 정보의 규모범위의 경제를 이루는 동시에 정보를 통합화(integration)를 상대적으로 쉽게 구현하고 있다. 이것 역시 산업분석정보의 제공에서 한국산업은행보다 사용자들에게 한국은행에 대한 충성도(loyalty)를 높여줄 수 있고, 이는 결국 정보의 객관성, 신뢰성 측면에서도 한국산업은행을 불리한 입장에 놓이게 할 수 있다.
참고문헌
한국산업은행 홈페이지
한국은행 홈페이지
한국수출입 은행 홈페이지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화재 영업관리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경영방침 등등 다양한 기업정보들과 경쟁사 정보들을 언급합니다.네 면접관님!. 제가 생각하는 회사생활의 중요함은 책임감입니다. 어떠한이들은 그냥 저냥 회사를다닐지 모르지만 사회인으로써, 직장인으로써 제가 맡은바에 책임을 다하고 일을 수행하고 그에 합당한 대가들 받고 자아실현으로 나아가는곳을 회사생활에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합니다.27. 우리 회사의 경쟁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전략다 이유가 있지않겟나, 경쟁사를 물어보는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경영방침 등등 다양한 기업정보들과 경쟁사 정보들을 언급합니다.네 면접관님!. 제가 생각하는 회사생활의 중요함은 책임감입니다. 어떠한이들은 그냥 저냥 회사를다닐지 모르지만 사회인으로써, 직장인으로써 제가 맡은바에 책임을 다하고 일을 수행하고 그에 합당한 대가들 받고 자아실현으로 나아가는곳을 회사생활에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합니다.27. 우리 회사의 경쟁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는가?전략다 이유가 있지않겟나, 경쟁사를 물어보는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경영 합작 이후 1년내 Glocalisation이라는 기조를 확립- Glocalisation = Global Standard + local Standard: 시장과 고객전략은 철저히 로컬화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려는 CEO의 마인드가 주효: TESCO 라는 社名 대신 홈플러스라는 새로운 점포명을 사용▷ 많은 동질성을 보유한 최적의 합작파트너-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점과 지리적 유사성으로 인해 산업, 문화적인communication이 용이- 영국의 국토면적은 한반도의 크기와 유사해 물류시스템 측면에서 한국

  • [금융기관론]국내 은행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방안
  • 신재정교수님금융기관론YoudoolⅠ. 서 론IMF이후 국내 금융산업은 일대 변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타의에 의한 대대적인 금융개혁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금융시장 개방으로 인한 외국은행의 진입으로 금융산업의 장벽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새 천년을 맞이한 한국 금융시장의 현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국내 금융산업은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일대 변환기를 맞아 수십년간 누적되어온 비효율을 제거하지 못해 외환위기의 한 원인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한국 보석 시장의 인터넷 쇼핑몰 현황1.인터넷 쇼핑몰 현황(1) 생성배경 및 발전과정(2) 인터넷 사이트 현황2. 인터넷쇼핑몰과 인터넷 벤더와 소비자와의 상호관계3. 인터넷사이트 유통경로 및 구매속성의 중요도(1)유통경로(2)구매속성의 중요도Ⅲ. 인터넷 쇼핑몰 운영의 문제점 1. 배송 및 반품의 문제점2. 제도적인 문제점3. 산업활용도의 문제점Ⅳ. 한국 보석 인터넷 쇼핑몰의 개선 방향1. 인터넷쇼핑몰의 개선 방향2. 디지털 경영환경 구축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