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이랜드 E.LAND의 지식경영시스템. KMS,BS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ews: 이랜드 신화의 비결 '지식경영'
1-1.이랜드 지식경영 개요
1-2.이랜드 지식경영 사례
2. BSC(Balanced Scorecard)
2-1.BSC 구축사례
2-2.BSC 구축결과
3-3.BSC 운영효과
3. 이랜드 지식자산표의 의의
4-1.지식 자산표 개발의 필요성
4-2.지식 자산관리에 대한 이해
4. KMS
5. KMS와 그룹웨어의 비교

본문내용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이익 중심 경영도 한몫
이랜드는 IMF 구제금융기에 적자 위기에 부딪히면서 써헌트, 제롤라모, 코코리타 따위 적자 브랜드를 정리하고 이익률 높은 수익성 브랜드를 강화했다. 단지 이것만이 원인은 아니다. 여기에는 철저한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혁신적 경영시스템 도입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이랜드 그룹은 이랜드, 언더우드, 로엠 같은 효자 브랜드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푸마, 티니위니 등 새로운 브랜드를 계속 만들어냈다. 브랜드 이미지는 아주 철저하게 관리했다. 일반 대중들 중에서 로이드, 피자몰, 피자리그, 리미드, 2001아울렛이 이랜드 소유 브랜드임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심지어 새로운 브랜드 몇개는 이랜드가 만들었다는 사실조차 아예 알려지지 않았다. 기자는 애초 신세대 의류시장에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풍을 일으킨 한 초저가 브랜드를 이랜드의 성공사례로 독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취재를 시작했다. 그런데 이랜드 홍보팀은 오히려 그것을 기사화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이랜드 브랜드임이 보도되면 그동안 쌓아놓은 브랜드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이유에서였다. 이렇게 철저한 브랜드 마케팅이 그 자체로 이랜드의 성공비결이었던 것이다.

1999년부터 꾸준히 도입한 정보시스템, 경영시스템도 생산성을 크게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계열사들 가운데 상반기 이익률 증가가 가장 높았던 2001아울렛은 ERP(기업자원관리) 시스템의 덕을 톡톡히 봤다. 이랜드 문기환 상무는 '지난해 11월 ERP를 도입해 입출고를 관리한 결과 매장 효율성이 좋아져 이익도 늘어났다'고 자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지식경영 이랜드 경영전략
  • 지식경영 E.Land 의 경영전략!1-19≫ 출범기(1980-1987)§ 의류업계 최초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한브랜드 launching§ Out sourcing을 통해 합리적인 생산≫ 성장기(1988-1993)§ 다 브랜드, 서브 브랜드를 통한 브랜드인지도 확산§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푸마, 빅존, 꾸레쥬 등)§ 해외 매장 설립(뉴욕, LA, 대만, 상해 등)History연 혁§ History§ Structure§ Management idea§ Vision§ Culture§ KnowledgeManagement 개요 이랜드의 지식경영 지식경영 Process 지식

  • [운영관리] 이랜드의 경영혁신 지식관리시스템 KMS 에 대한 연구
  • E.LAND 의 경영혁신지식관리시스템에 대하여Knowledge ManagementSystemanewway운영관리들어가며II. KMS의 개념III. E.LAND의 KMS IV. 시사점 모색목 차 I. 들어가며 지식경영시스템(KMS) 정보시스템 측면경영전략적 측면전혀 새로운 개념의 독립적인 패러다임기업 및 국가 경쟁력 = 지식 경쟁력지속적인 지식 창출 경쟁우위 보장I. 들어가며 농경사회산업사회후기산업사회지식정보사회시대주역요 소경쟁력Green CollarWhite CollarGold Collar노동집약근

  • [운영관리] 이랜드의 경영혁신 지식관리시스템 KMS 에 대한 연구
  • 지식이고 이러한 지식자원의 효과적 관리 및 전략적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다. 회계장부상의 자산이 GM사의 15분의 1밖에 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주식가격으로 환산한 시장가치는 GM사의 3배를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은 하드웨어기반 기업과 지식기반 기업의 차별성을 극단적으로 보여 주는 것이다. 지식경영시스템(Knowledge Management System: KMS)은 경영전략 측면과 정보시스템 측 면에서 주로 거론하고 있다. 경영

  • [이랜드의 M&A 전략 사례] 이랜드의 M&A 전략
  • 경영자원의 활용의 최적화하는 경영정보시스템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 지식경영시스템기업내의 인적자원들이 축척하고 있는 개별적인 지식을 체계화하여 공유함으로써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업정보시스템이랜드의 KMS이랜드 그룹의 전통적인 핵심역량은 지식경영(KMS)이랜드는 국내 유통 업계 최초로 ERP 도입한 기업이며이랜드의 지식경영은 지식몰(KMS), 성과측정(BSC), 지식자산표를 통해서 구체화 된다.이랜드는 지식 경

  • [경영학] 이랜드의 성장과 위기 극복fp
  • 이랜드 그룹의 경영 이념의 구체적인 실현을 위해 패션 및 유통 사업 외의 다양한 사업군들을 포괄하는 것으로, 호텔과 레저, 식품 프랜차이즈, 건설, 생활 용품 등 이랜드의 다각화 전략을 실행하는 사업군이다. 이러한 세 가지의 주요 사업군을 발판으로 사업 규모의 다각화와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이랜드 그룹은 국내 유통 업계 최초로 ERP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균형적 성과 성적표(BSC)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이른바 지식 경영 인프라 구축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