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 기업 혁신운동(원가절감-비용절감)의 슬로건 조사(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 기업 혁신운동의 슬로건 조사(하)

I. 들어가는 말

X. 비용(원가)절감관련 운동의 사례
VIP / TDR / TOP 운동 / RCD 운동 / 혁신 2000 운동 / TLZ-200 운동 / 타깃­5 운동 / 슈퍼 A 운동 / OK(5K) 운동 / SQD 4060 운동 / SOC-15 운동 / TCR 운동 / 액션21 운동 / PRO 운동 / 3TOP 운동 / 3­10 운동 / PI­333 운동 / 컷20 운동 / 업그레이드 삼성토탈 330 운동 / 3R 운동 / 에너지 임팩트 프리(Energy Impact Free) PRO 운동 / ACE 운동 / OI 운동 / Up & Down 운동 / 트리플 텐 운동 / LCM 운동 / 상상초월팀 / 3-3-3 운동 / 희망 90S 운동 / GT-10 운동

[참고 자료]
본문내용
1990년대 초반에는 삼성그룹의 지경영 선언을 비롯, LG그룹의 고객만족경영, 대우그룹의 세계경영, SK그룹의 글로벌라이제이션, 2000년에 와서는 창조경영, 인재경영 등 그룹총수들이 직접 신경영론을 들고 나와 위로부터의 실천을 진두지휘하고 있어 혁신운동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 이같은 경영혁신운동이 경기침체에 적응하기 위한 소극적인 관리운동 차원이 아니라 위기상황을 적극적으로 타개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는 일종의 생존전략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주요 혁신운동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과 이를 적용하기 위한 운동, 캠페인 등을 중심으로 3회에 걸쳐 살펴보았다. 참고해야 할 점은 단순히 혁신운동을 위한 캠페인의 제목을 조사하기 위한 자료이기 때문에 각각의 운동에 대한 깊이있는 내용은 이 자료에서 다루지 않았다.
이 글은 3편으로 비용(원가)절감관련 운동의 사례를 조사한 것이다. 참고로 1편은 혁신운동의 개요와 변화과정, 그리고 경영혁신관련 운동의 사례를, 2편은 생산성, 품질혁신, 의식개혁, 기업문화 관련 운동의 사례를 각각 조사한 것이다.
참고문헌
[1] 삼성경제연구소(이팔훈 이승현 홍선영), 경영혁신, 불황탈출의 엔진, 461호, 2004. 7. 28
[2] 윤덕균, 초우량기업의 성공이야기, 민영사, 1996.
[3]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
[4] 디지털타임즈(http://www.dt.co.kr)
[5] 이데일리(http://www.edaily.co.kr)
[6]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7] 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경영학원론] 도요다렉서스의성공요인분석
  • 경영우위 전략(1) Cost leader ship (원가우위) 전략 도요타의 원가우위전략의 근본은 최강의 기업이면서도 항상 위기의식을 가지고 철저한 품질관리와 원가절감 노력을 지속해 나가는 기본자세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도요타는 2000년부터 전 품목의 총 원가를 한꺼번에 30% 절감하는 계획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또한 도요타의 성공요인으로 ‘도요타 생산 시스템(Toyota Production System약칭 TPS)’이라고 불리는 독특한 생산방식을 볼 수 있다. TPS란 생산혁신

  • [원가기획26] 원가혁신 기법-원가경영
  • 원가혁신 기법-원가경영1원가기획26 원가혁신 기법-원가경영I. 들어가는 말II. 원가경영 개요 원가의 중요성 원가경영III. 산업별 원가경영 개요 전자업계 자동차업계 조선업계 철강업계 항공업계IV. 주요 기업별 원가경영 사례 스즈키 미쓰비시 혼다 도요타 닛산 파나소닉 포스코 삼성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LG화학 현대차그룹V. 비용(원가)절감관련 운동의 사례 VIP TDR TOP 운동

  • [고객경영] 고객만족경영 도입배경과 사례 분석
  • 하고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로열티를 얻기 위해 얼마나노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고도의 산업화와 경제규모가 커지면서 기업들은 시장에서 보다 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생산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 혹은 재고 등의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는 노력들을 통해 생산 및 공정에 있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하고 있으며 지금도 보다 효율적인 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원가에서 경쟁기업들에 우위를 차지하거나 혹은

  • [환경마케팅] 한솔제지 환경 마케팅
  • 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이러한 성과의 밑바탕 에는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제고하는 다양한 경영활동과 함께 자원재활용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폐지재활용 기술 개발, 용수절감, 친환경 제품개발 등 환경주의에 입각한 경영을 실천하는 부단한 노력이 있었다.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고객지향적인 경영활동, 그리고“늘 푸른 한솔”이란 슬로건에 걸 맞는 환경친화기업으로서 의무를 꾸준히 이행함과 동시

  • [국제마케팅] 코오롱 스포츠의 국제 마케팅 전략 보고서
  • 하고 있다. 또한 2005년에는 남성복과 여성복 시장에서 특화된 사업을 전개하는 코오롱패션 부문과의 관리 통합을 통해 가장 안정적인 최적의 시장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원가를 절감하여 수익성 및 성장성면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사업 Portfolio 강화, 사업핵심 역량강화, Cost 혁신, 매장 밀착 경영을 중심으로 혁신 경영을 통한 미래도약 기반 구축의 경영지침 하에 세계적인 스포츠/패션 전문 기업 Great Com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